Home Back
서포트 시스템
    City Design Tool

       UC-win/Road 3ds Max플러그인
프리웨어

         3ds Max에서 동작하는 VR도시 모델 자동 생성툴, Pov-ray데이터 임포트툴

          >> 다운로드(City Design Tool Vector포럼에이트 페이지)

UC-win/Road 제품 페이지 프리웨어・쉐어웨어 페이지

製品詳細

  프로그램 개요
ライン

이 소프트는 2개의 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ds Max에서 동작하는, VR도시 모델을 자동 생성하는 툴과 Pov-ray데이터를 임포트하는 툴입니다.
또한, 이 툴은 프리웨어로써 공개하고 있으므로, 자유로이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여 주십시오.

  >> 다운로드(City Design Tool Vector포럼에이트 페이지)



City Design
  • VR도시 모델을 자동 생성하기 위한 툴입니다.
    누구나 간단하게 작성할 수 있는 이미지 데이터와 드로잉 데이터로부터, 건물이나 부지를 자동 생성할 수 있습니다.
    AutoDesk사의 3DS Max 2010을 위한 플러그인으로써 개발되었습니다. 생성된 모델은, 3D게임등의 범용 포맷인 3DS파일로써 저장되며, VR툴의 하나인 당사 제품의 UC-win/Road에서 이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Povray To Max
  • UC-win/Road의 도로 데이터 및 교차점 데이터를, Pov-ray파일을 통해서 3DS Max로 출력하는 툴입니다.

◆◆◆ 관 련 정 보 ◆◆◆

◆신제품 소개


<Ver.1.02 (11/02/09 릴리스)개정 내용>
  1. Povray to Max에 기능 추가
     ・model데이터 임포트와 자동 배치에 대응
     ・OBJ파일의 생성 기능을 서포트


 ■ City Design 케이스 스터디

실제로 개발된 툴 “City Design”의 사용방법을 사례를 들면서 설명합니다.
여기서는 Autodesk 3DS Max 2010 버전의 3DS Max를 사용하며, 렌더링에 Chaos Group의 V-ray 1.5.3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1. 도로의 작성
    작성한 Illustrator파일을 읽어들이면, 도로 폴리곤이 생성됨.

  2. 부지의 작성
    작성한 Illustrator파일을 읽어들이면, 부지가 생성됨.

  3. 구획의 생성
    작성한 이미지 파일을 읽어들이면, 각각의 구획이 하나의 오브젝트로써 작성됨.

  4. 표고 데이터의 취득
    작성한 이미지 파일을 읽어들여, 각각의 구획이 DEM로부터 표고 데이터를 취득하고, 구획의 토대를 작성함.

  5. 건물 생성
    아래와 같은 건물군이 자동 생성됨.

  6. 텍스처의 렌더링
    렌더링된 텍스처, 건물 모델이 표현됨.

  7. UC-win/Road로의 임포트
    모델 리스트의 메타 파일 및 건물의 모델 파일 .3ds와 텍스처 파일 .jpg를 UC-win/Road의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표현함.



 ■ Povray to Max 케이스 스터디

UC-win/Road로부터 Pov-Ray출력한 도로 데이터를 3ds Max로 임포트 합니다.

● UC-win/Road데이터



↓

● 3ds Max로 임포트



↓


● 3ds Max로 렌더링




■동작 환경
  • WindowsVista(64bit), XP, 3Dstudio Max 2010, UC-win/Road 3.4.12에서의 동작을 확인했습니다.

■만든이
  • 애리조나 주립대학 프리즘 연구소 고바야시 요시히로, 주식회사 포럼에이트

■주의사항
  • 이 소프트는 프리웨어입니다. 이 소프트를 판매할 수 없습니다.
    이 소프트를 개변한 경우에는, 보고, 공개를 전제로 합니다.


■3ds Max 2010 개발원:AutoDesk사 http://www.autodesk.co.jp/

         회사명, 상품명은 일반적으로 각 회사의 등록상표 또는 상표입니다.
Page Top Page Top


FORUM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