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RAMICS플러그인 한국사무소에 문의

최첨단의 교통 마이크로 시뮬레이션과 UC-win/Road와의 연계 플러그인

관련 옵션:UC-win/Road 마이크로・시뮬레이션・플레이어 플러그인・옵션

Products Guide
제품 카탈로그(PDF)
UC-win/Road 제품 정보

製品詳細価格/購入

  프로그램 개요
ライン
최첨단의 교통 마이크로 시뮬레이션과 UC-win/Road를 연계시킴으로써 교통 해석과 3D버추얼 리얼리티의 베스트・오브・블리드 시스템을 실현하기 위해서, 이번에 도로 형상 데이터의 교환을 실시하는 S-PARAMICS연계 플러그인을 개발했습니다.
전체 계획으로써, 교통 해석의 결과를 UC-win/Road에서 가시화 할 수 있도록 개발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도로 네트워크 교환 기능을 소개합니다.



◆◆◆ 관 련 정 보 ◆◆◆

◆UC-win/Road Ver.4.00.03 신규 플러그인 옵션 S-PARAMICS연계 플러그인 조작 무비

(10.04.22게재)  ・연계 플러그인 조작 사례 무비 New! YouTube
(10.04.08게재)  ・PARAMICS의 조작예(GTSM Terminal) YouTube
 ・PARAMICS의 조작예(Ourston Roundabout Design Submission) YouTube
 ・PARAMICS샘플 데이터의 PARAMICS에서의 조작 YouTube
 ・PARAMICS데이터의 UC-win/Road로의 임포트 흐름 YouTube
 ・PARAMICS데이터의 UC-win/Road로부터의 익스포트 흐름 YouTube
 ・PARAMICS샘플 데이터의 UC-win/Road로의 임포트후의 조작 YouTube

◆콜라보레이션・뉴스


  프로그램의 기능과 특징
ライン

도로의 형상 정보를 교환하기 때문에, 양쪽 애플리케이션에서 같은 형상의 도로 네트워크를 가지는 것이 가능합니다.
개발중인 S-PARAMICS/OpenMicroSim의 교환툴이 완성되면, S-PARAMICS에서 해석한 결과를 가시화하는 것이 가능하게 됩니다. 그 때, 도로와 차량의 위치 관계의 유지에 이번에 릴리스하는 S-PARAMICS변환 플러그인이 크게 기여합니다.

UC-win/Road의 가상현실(VR)에서 경관, 도로 설계, 교통을 간단하게 검토하고, 한층 더 드라이빙 시뮬레이션으로 운전자의 시점으로부터 도로 상황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고정밀의 교통 시뮬레이션을 실시하는 경우는, 본 플러그인을 유효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UC-win/Road에서 작성한 도로 네트워크를 변환하여, S-PARAMICS에서 필요한 작업을 크게 삭감 가능하게 됩니다.
VR과 교통 해석을 양방향으로 연계하여, 간편함과 첨단 기술의 조합이 도로와 교통의 개선에 기영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변환 기능

교통 해석과 VR에서 취급하는 도로 정보의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에, 변환 처리가 필요합니다. S-PARAMICS측 마이크로 시뮬레이션에서도 교통 해석에 필요한 도로 정보는 실제 형상 정보의 전부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UC-win/Road에 S-PARAMICS의 데이터를 읽어들인후, 도로 형상에 관한 상세 설정을 하는 편이 현실적으로 됩니다. 반대로 S-PARAMICS에서 UC-win/Road의 데이터를 읽어들인후, 접속점 그리고 교통에 관한 상세 설정이 필요하게 됩니다. 본 플러그인에서는 작업량을 줄이기 위해서 가능한 범위내에서 정보를 교환합니다. 교환의 상세는 아래와 같습니다.

▼S-PARAMICS데이터, 임포트 사양
S-PARAMICS파일
Nodes:
  • 링크 단부의 위치(3D)
  • 접속점으로써의 정보
  • 온램프 정보
Links+Centres:
  • 도로 선형:직선, 원호
  • 슬립 램프 정보
Categories:
  • 횡단면 속성:차선수, 차선폭, 종류(Urban/Highway)

→
UC-win/Road오브젝트
도로+교차점:
  • 도로 선형 위치 정보, 종단 선형에 사용
  • 교차점의 기본 설정(통상/로터리)
  • 온램프 생성
도로:
  • 도로 평면 선형:직선, 원호로써 임포트
  • 오브램프 생성
횡단면:
  • 횡단면 형상:차선수, 차선폭, 텍스처의 할당 + 초기 성토・절토, 보도등의 설정


▼S-PARAMICS데이터, 익스포트 사양
UC-win/Road오브젝트
도로:
  • 도로 형상의 변경:차선수, 차선폭, 평면과 종단 곡선의 변경, 램프, 교차점

도로 평면 선형:
  • 도로 선형:직선, 원호
  • 완화곡선(클로소이드)
횡단면 형상:
  • 횡단면 형상:차선수, 차선폭

→
S-PARAMICS파일
Nodes:
  • 변경이 없는 공간을 1개 Link로써 출력하기 위해서 Nodes(링크의 접속점)를 생성합니다. 램프의 설정을 실시합니다.
Links+Centres:
  • 통상의 Links와 Centres로써 익스포트
  • 선분할하여, 직선의 Links로써 익스포트
Categories:
  • 횡단면 속성:차선수, 차선폭. Urban으로써 익스포트



■ S-PARAMICS로부터 로터리를 임포트 한 결과입니다.
로터리 속성을 가지고 있는 Node를 UC-win/Road로 표현합니다. 또한, 우측 횡단면의 변화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 복수의 교차점으로 구성되어 있는 대형 로터리의 임포트 결과입니다.
S-PARAMICS에서는 로터리를 복수의 접속으로 설정하는 것이 많으며, UC-win/Road에서는 연속된 교차점으로 표현합니다.
또한, 기초 데이터에 높이 정보를 가지게 함으로써, UC-win/Road에서 종단 선형의 설정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로터리의 아래를 지나는 도로를 자동적으로 터널 공간으로 설정합니다.




●유저 인터페이스

알기 쉬운 형태로 임포트 하려고 하는 데이터를 간단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임포트 처리의 파라미터, 횡단면의 텍스처를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샘플

■ 제9회 3D VR시뮬레이션 콘테스트 데이터, [한국 죽전휴게소 환승 VR시뮬레이션, GTSM Inc.(한국)]을 S-PARAMICS데이터로 변환한 결과입니다.



■ 제9회3D VR시뮬레이션 콘테스트 데이터, [US 41프로젝트 로터리 디자인에 있어서의 VR데이터, Ourston Roundabout Engineering, Inc.(USA)]을 S-PARAMICS데이터로 변환한 결과입니다.


Page Top Page Top

  S-PARAMICS, SIAS에 대해서
ライン
>> 콜라보레이션・뉴스 SIAS사(SIAS Limited)(영국)(Up&Coming '10 신년호 게재)


SIAS는 다양한 도로 교통이나 교통흐름의 문제에 고대한 지식과 지원을 제공하는 교통 계획 컨설턴트 회사입니다. 주요 거래처는 공적 기관과 민간 부문의 개발자로, 영국에서는 마이크로 시뮬레이션 기술을 처음으로 채용한 회사입니다.

현재 50명의 기업으로, 1974년에 에든버러에서 런던의 SIA Limited지사로써 설립되었습니다. 당시, 판매된 가운데 유럽 최고급 컴퓨터(CDC6600)를 사용하여, 현재 과학박물관에서 전시되고 있습니다. 1988년에 스코틀랜드 운영부에 매각되어 퍼스, 글라스고, 런던, 그리고 버밍햄으로 오피스를 확장했습니다. 아마도 첨단 기술을 채용한 역사로부터 SIAS사가 항상 교통 해석과 계획 방법을 개발하는 입장을 계속 유지해 왔다고 하는 점으로부터, 1990년대에 상무 이사에게 OBE(Order of the British Empire : 대영제국 훈위)가 수여되었습니다.

SIAS는 S-PARAMICS라고 하는 교통 마이크로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의 개발자이기도 하며, 컨설턴트로써의 오랜 세월의 활동을 소프트웨어의 사양에 계속해서 반영하고 있습니다. 거래처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함으로써, 영국에서의 교통 계획 비지니스가 극한에 달했습니다. 스코틀랜드 당국의 교통과 운송의 고문으로써 근무하고 있는 실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경험을 쌓아, SIAS의 스탭이, 많은 마이크로 시뮬레이션 모델을 작성해 온 것에 의해, 최적의 서포트 및 트레이닝이 제공 가능합니다. 이 활동은 S-PARAMICS의 성공과 세계속으로의 도입을 계속 유지하고 있습니다.

S-Paramics의 개발은 SIAS의 혁신적인 자세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그 교통흐름 해석에는, 스코틀랜드 교통국이 제안된 도로 계획의 평가나 그러한 교통이나 경제 활동으로의 영향양을 평가하기 위해서 개발된 NESA("Network Evaluation from Surveys and Assignment(조사와 할당에 의한 네트워크 평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NESA는 1978년에 처음으로 소개되어, 현재에도 스코틀랜드 교통국의 교통이나 경제 평가를 하는 중요한 툴로 되어 있습니다.


Page Top Page Top

FORUM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