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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win/Road시뮬레이션
실시간 연계 시스템 옵션
시뮬레이션

시뮬레이션 시스템의 연계성을 향상
교통 및 운전 시뮬레이션은 자동 운전, V2X, 운전 지원, 교통 제어, IoT등 각종 연구 개발에서 이용되고 있습니다.애니메이션과 수치 결과로 여러 패턴에서 운전의 반복과 그 결과 분석, 설명 등 가능하지만, 주목하고 있는 제어 장치, 운전 지원, 교통 제어, 사고 대책 등을 생생하게 반응시키려면 어떤 실시간 시뮬레이션 연계가 필요합니다.

이번에 UC-win/Road SDK를 이용한 다양한 시스템의 구축 실적을 배경으로 연계성을 개선하는 "시뮬레이션 실시간 연계 옵션"을 발표했습니다. 이로써 VR공간의 시뮬레이션 결과를 실시간 TCP/IP상에 전송하고 자기 운전 제어의 오버 라이드 및 HMI시뮬레이션용 메시지, 화상 등의 HUD표시 명령도 사용 가능하게 되었습니다.이어"시스템 옵션"이라는 새로운 제공 시스템을 준비하고, 개별 요구에 맞춘 제휴 항목이나 명령의 커스터마이즈에도 대응하고 있습니다.
 連携機能の概要
시뮬레이션을 시작하면 UC-win/Road와 제휴하는 애플리케이션과의 접속이 됩니다.그 이후는 UC-win/Road에서 진행 되는 시뮬레이션의 스텝별로 그 결과를 접속처의 애플리케이션에 송신하고, 수신한 측에서 필요한 처리를 합니다.또 이 처리 결과에 따라서 시뮬레이션 제어 및 메시지 표시 등의 명령에 응답합니다.

본 기능이 제공하는 내용은 연계 기능을 탑재하는 UC-win/Road옵션 플러그 인 및 연계처 애플리케이션의 샘플 프로그램과 소스 코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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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1 연계 처리의 흐름
 연계가능한 내용
UC-win/Road에서 보내는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자차/ 다른 정보: 차량 상태의 물리량, 운전 제어량, 램프 상태, 주행 도로 정보
  • 보행자 정보: 위치 정보
  • 신호 정보: 현재 표시 정보, 나머지 시간, 위치 정보
  • 이벤트 정보: 시뮬레이션 중에 일어나는 이벤트 정보
「이벤트 정보」사례로는 시나리오에서 실행 단계 또는 사용자가 직접 발생시킨 사고 정보 등이 있습니다.이것들은 사용자의 요구에 맞게 직접 지정합니다.

또 시뮬레이션의 각 객체에 대해서 특정 가능한 ID정보가 전송되며 멀티 유저의 클러스터 구성을 이용하여 복수의 드라이버가 같은 가상 공간 내에 운전하고 있는 경우에도 각 드라이버의 차량 정보가 전송되며 각각의 차량 제어 코멘트를 발행할 수 있습니다.
 제휴관리자 화면
연계를 감시, 제어하기 위한 관리자 화면을 준비하고 있습니다.접속 개시 종료 및 접속 대상 설정을 더해서 전용 3D화면에서 보행자, 차량, 신호 등의 정보 표시나 발생한 시뮬레이션 이벤트의 추가·삭제, 자차 접촉 이벤트의 감시 등 다양한 설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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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2 연계제어GUI ▲그림3 수동이벤트 등록과 표시사례
 SILS와의 조합
본 기능을 UC-win/Road Ver.12의 SILS기능(Software In the Loop System)과 조합함으로써 정확한 주기로 시뮬레이션을 실시하여 실제 시간보다 빨리 실시한다는 것도 가능하게 됩니다.자동 운전이나 탐사 시뮬레이션 등의 반복 실험에서 유력한 툴로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Up&Coming '17 봄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