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소개

●UC-win/Road Ver.3.3 3차원 리얼타임 VR소프트웨어

UC-win/Road는 작년 11월 24일에 Ver.3.2SP1을 릴리스했지만 현재도 다음 버전의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가까운 시일내에 국제서포트와 조작방법의 개량을 중심으로 한 버전을 릴리스 할 예정입니다.


●국제서포트
■유저 인터페이스의 유니코드 대응
유저 인터페이스가 유니코드에 대응하게 됩니다. OS의 언어에 관계없이 모든 언어를 유일한 환경에서 표시할 수 있게 됩니다.
(구데이터도 유니코드로 변환되어 완전호환성이 되어 있습니다)

■교통룰의 설정
교통룰의 설정을 세세하게 할 수 있게 됩니다. 디폴트에서 일본, 뉴질랜드, 중국, 한국의 교통룰이 탑재되어 자유롭게 새로운 나라 룰의 추가가 가능합니다.

■디폴트 모델의 열기 설정
교통룰의 신규설정시에 읽어들여지는 초기의 3D모델의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나라의 실정에 따른 차량이나 건물등의 모델을 등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작성방법
■절토・성토
통사 단면의 절토・성토 처리에 지형을 도로 단면의 단형상에 맞추는 처리를 추가했습니다. 절토・성토의 표현이 필요하지 않은 데이터에서는 설정, 변경 작업이 적게 되어 작성의 효율화를 도모할 수 있습니다.

▲성토・절토 처리 있음

 ▲성토・절토 처리 없음


■신 드래프트 모드
도로 작성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 드래프트 모드 기능을 개선했습니다.

・작업에 불필요한 요소의 생성을 비표시함으로써 생성시간이 빨라져 효율적인 도로 작성을 할 수 있습니다.
・드래프트 모드로 전환하면 지형의 투과, 절토・성토, 하천과 교차점, 특정 도로 표시・비표시가 가능하게 됩니다.
・각 설정에 따라서 데이터를 단계적으로 그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형의 투명율 설정에 의해서 터널과 교량 형상의 확인 작업이 편해집니다.
・절토・성토 처리의 표시・비표시에 따라서 도로 생성을 빨리 할 수 있어 횡단면의 작성 작업의 효율을 높일 수가 있습니다.
・교차점을 생성하지 않고 본선 도로를 완성시킬 수가 있습니다.
・도로의 표시・비표시에 따라서 입체교차와 같은 복잡한 도로구조의 작성이 도로마다 작성할 수 있게 됩니다.

▲지형의 투과

 ▲본선의 표시

▲진출입로 표시

 ▲본선, 진출입로를 동시 표시한 모델


■Transition단면의 유효 범위의 설정
지금까지Transition단면 장소에서 다음 단면 설정까지 보간처리를 하였습니다. Transition의 추가 장소에서 다음 횡단면까지의 영역중에 차도마다 어느 범위에서 보간처리를 할 것인가의 설정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중심에 대해서 접붙이기가 대칭이 아닌 도로의 단면 작성 작업량이 반으로 줄어 작업효율이 오릅니다.
●새로운 효과
■횡단면의 투과
단면 편집 화면에서 부분마다의 투과율을 지정할 수 있게 됩니다.
투광판등의 투명, 반투명의 차음벽, 난간등의 표현이 가능하게 됩니다.

  ■터널 내에서의 페이크라이트 이용
    보다 현실적인 표현을 위해서 차량모델이 터널에 들어가면 그 모델의 야간 텍스처로 전환하게 됩니다.


▲횡단면의 투과

 ▲터널 내에서의 페이크라이트 이용


  ■디폴트 텍스처
     신규로 작성된 도로의 보도, 연석・절토・성토에 디폴트 텍스처가 설정됩니다. 신규 교차점에서도 텍스처가 붙여져
     보다 단기간에 외관상 보기 좋은 데이터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디폴트 텍스처 없음

 ▲디폴트 텍스처 있음

  ■페이드 인・페이드 아웃 효과
    시야각의 퍼포먼스 설정에 의해서 모델의 표시・비표시가 매끄럽게 행해집니다.



●유저 인터페이스의 개선
■게임 컨트롤러 설정의 강화
게임 컨트롤러의 각 축 매핑 및 신호 보정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각 종의 디바이스 드라이버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드라이브 시뮬레이션에서의 스티어링 콘트롤러 설정에서는 액셀, 브레이크의 응답성(놀이)을 수치로 설정,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주얼 옵션에서 비행 시뮬레이션에 디바이스를 사용할 것인가 드라이브 시뮬레이션에서 사용할 것인가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종단선형의 편집화면의 개량
각 종단선형 편집화면에서 표고를 구배로 설정할 뿐만 아니라 직접 표고를 입력할 수 있게 됩니다.


■표현 옵션의 개량
3차원수목과 십자수목의 표현 설정을 분리했습니다. 독립으로 표시・비표시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교통 고속 생성의 개량
시간지정으로 자유로운 시간에 대응한 교통의 생성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지정한 시간에 대해서 자동적으로 교통을 고속으로 생성하므로 매뉴얼 조작이 불필요하게 됩니다. 또한 교통을 모두 일시정지하는 스피드 버튼도 설치되었습니다.


■UC-win/Road Ver.3.3 릴리스 예정일:2007년3월말





(Up&Coming '07 이른 봄의 호 게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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