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소개

●UC-win/Road 교차점 편집툴 UC-win/Road Ver.3.4

●배경
 현행 버전의UC-win/Road에서는 텍스처의 편집 기능이 부족하여 교차점 텍스처의 편집등은 타사 제품 CAD소프트나 화상 처리 소프트에 의존해 왔습니다. 그 때문에 조작성이나 경제성에 불편을 느끼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번 개발중인 교차점 텍스처 편집툴은 UC-win/Road의 전용 드로잉툴로써 교차점의 노면 텍스처를 간단하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본 툴에서는 노면 마킹과 배경 화상을 별도로 읽어들이고 편집, 저장이 가능합니다. 또한 노면 마킹을 재이용화(라이브러리화)하여 텍스처의 편집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특징
1. 구조의 레이어화:
교차점의 구조를 레이어화(노면 마킹, 배경 화상, 기준선, 도로로 분리)해서 편집합니다. 이것에 의해서 노면 마킹만의 작도, 편집, 저장, 읽어오기가 가능합니다. 편집중은 기준선 레이어의 선형(주행 경로, 도로 단면 형상, 도로 중앙선등)을 참고로 하면서 간단하고 정확한 작도가 가능합니다. 도로 레이어를 이용하면 편집시에는 교차점만이 아니라 주위의 도로도 동시에 프리뷰 할 수 있습니다.
2. 노면 텍스처의 브랜드:
배경 화상 레이어에서는 색을 브랜드하는 기능에 의해 노면 텍스처의 색과 주위의 도로 노면의 색을 보다 자연스럽고 매끄럽게 표현합니다.
3.마킹 자동 작성:
교차점의 형상 및 도로 단면을 고려한 자동 작성 기능에 의해 갓길, 정지선, 파선등을 심리스하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4.마킹의 라이브러리, 그룹화:
리스트에서 마킹을 선택하고 편집 영역을 클릭함으로써 디폴트의 사이즈로 마킹을 작성합니다. 작성된 마킹은 편집에 의해 사이즈 형상의 변경이 가능합니다. 또한 개개의 마킹을 그룹화하여 그룹 단위로 라이브러리화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5.특별 도형 지원 작성:
간이 작성 기능에 의해 교차점 내에서 자주 이용되고 있는 마킹을 최저한의 조작으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특히 횡단보도, 정지선, 우회전 정지선, 보행자 우선 도로를 이번의 개발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6.나라별 표준 라이브러리:
자주 이용하는 마킹에 관해서는 나라별로 작도 기준을 라이브러리화 하고 있습니다. 마킹의 치수, 색등을 설정, 저장함으로써 작도할 때에 적용됩니다.


●화면 구성
1. 메인 화면:
메인 화면은 교차점 편집 화면에서 엽니다. 메인 화면은 조작을 하기 위한 버튼이나 속성 표시, 편집 패널 및 조작을 하는 편집 영역에서 구성됩니다.
2. 표시 레이어의 선택:
표시시킬 레이어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3.편집 화면:
작도, 편집 버튼에 의한 CAD스타일의 노면 마킹 편집 화면입니다. 본 툴에는 Bezier곡선을 중심으로 사각형, 원호등 다양한 도형 작도 기능이 있습니다. 편집 기능에는 도형의 회전, 색편집, 지역 편집, 기준선에 의한 스냅 기능등을 준비하고 있으며 간단한 조작으로 교차점에 따른 노면 마킹을 작성 가능합니다. 특히 본 툴에서는 UC-win/Road의 교차점을 구성하는 도로 아웃라인과 같이 Bezier곡선을 이용함으로써 노면 마킹의 형상을 교차점의 차도, 보도, 법면, 주행 경로와 정확하게 맞출 수가 있습니다.

 도형의 종류   Bezier 곡선: Polyline, Polygon, Bezier선분
일반 도형: 정방형, 장방형, 원, 타원등의 사용율이 높은 도형 
특별 마킹: 횡단보도, 정지선, 우회전 정지선, 보행자 우선 도로  
문자열: 문자의 입력, 편집

4.마킹의 라이브러리:
마킹 라이브러리에 포함되는 도형이 특정한 폴더에 저장됩니다. 항목마다 1개의 파일이 생성되며 복수의 유저가 간단하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선택할 때에 프리뷰를 표시하여 알기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화면상에서 선택한 마킹을 우측 클릭으로 라이브러리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5.나라별 표준에 의한 라이브러리 이용 기능:
나라별에 의한 도로 마킹 표준 라이브러리의 선택, 추가,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림에 표시하고 있듯이 본 툴은 자주 사용하는 횡단보도, 보행자 우선 도로, 정지선등을 준비하고 있으며 각 마킹의 간격, 폭 및 색등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 결과는 현재의 데이터에 반영시킬 수도 있습니다.
6.프리뷰:
작성중, 텍스처를 주위의 도로와 동시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차점 전후의 도로 차선과 색을 참고로 교차점의 마킹 위치 수정이나 배경 화상색의 브랜드가 가능합니다.

7.적용:
적용 버튼에 의해 작성한 결과가 교차점 텍스처로써 반영됩니다. 반영된 결과는 다시 이 화면을 여는 것으로 재편집이 가능합니다.
8.데이터 저장:
교차점 텍스처는 벡터 데이터(마킹 도형)와 배경 화상으로 분리되어 저장되기 때문에 교차점의 재편집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벡터 데이터와 노면 배경 텍스처 비트맵의 공유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UC-win/Road Ver.3.4 릴리스 예정일:2008년 5월

(Up&Coming '08 이른 봄호의 게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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