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소개

●UC-win/Road커스터마이즈 시스템, 철도 시뮬레이터
3차원 리얼타임 VR소프트웨어

 이번에는, UC-win/Road의 커스터마이즈 사례로써, 철도 시뮬레이터를 소개합니다. UC-win/Road는 도로와 마찬가지로, 철도 선형도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으며, 게다가 전철 작성에 있어서 중요한 가선의 설정도 일괄적으로 실시할 수 있습니다. 건널목, 신호, 포인트등의 전환 표현이 필요한 경우는, 3D모델의 가동 설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적용 사례를 나타냅니다.


●적용 사례1:운행 관리 시뮬레이션
 외부 소스나 (XML파일이나 네트워크 통신)등으로부터 열차 위치 정보를 취득하고, 열차의 운행 이미지의 체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복수의 열차를 VR공간에서 운행
   ・ 운전석 시점, 객차 시점, 역에서의 시점, 상공 시점
   ・ 철도나 궤도 주행의 신교통 시스템의 검토

●적용 사례2:철도 운전 시뮬레이터
 철도 운전 시뮬레이터로써 이용하는 경우, 하기의 특징이 있습니다.
   ・ 최대 4화면을 사용하여, 실제감이 넘치는 운전석 시점을 표현.
   ・ 운전 로그의 출력, 운전 기능 진단에 이용.
   ・ 대형 철도 시뮬레이터(우측 그림)와 조합하여, 가상 훈련등.

●적용 사례3:표식등의 시인성 체크 툴
 하기와 같은 이용법이 있습니다.
   ・ 표식 설치 전의 시인성 체크
   ・ 선로 공사시의 안전 검증용등

▲대형 철도 시뮬레이터(이미지)

 UC-win/Road커스터마이즈・철도 시뮬레이터로써의 용도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VR표현에만 머물지 않는, UC-win/Road의 향후의 전개에 기대하여 주십시오.

VR-Studio에서의 철도 기능(예정)

 ・도로와 같은 정의, 단면은 철도용을 준비
 ・단일 궤도를 쌍방향으로 주행 가능
 ・철도와 도로의 건널목을 정의 가능
 ・철도와 차의 인터렉션도 고려

주된 철도 기능:(VR-Studio로 실현되는 기능 일람)
  1. 철도 선로 정의 Track Definition
  2. 철도 선로 정의 지형 생성 Track Definition
  3. 선로 생성 Track Constructs
  4. 선로 렌더링 Track Rendering
  5. 철도 3차원 모델 3D Models
  6. 철도 수송 차량 Railway Vehicles (Axle Locations)
  7. 철도 수송 차량 중량 Railway Vehicles (Minimum and Maximum Weights)
  8. 철도 수송 차량 성능 Railway Vehicles (Performance Parameters)
  9. 철도 정의 Train Definition
  10. 철도 정의 차량 성능 Train Definition (Performance Parameters)
  11. 철도 동작 Train Movement
  12. 철도 제어, 간격 Train Movement (Spacing)
  13. 철도 제어, 방향 Train Movement (Direction)
  14. 철도 제어, 경로 Train Movement (Routes)
  15. 철도 제어, 타임 테이블 Train Movement (Timetable)
  16. 철도 교차점, 신호기, 장애물 At-Grade Crossings (Barriers and Lights)
  17. 철도 교차점, 신호 제어 At-Grade Crossings (Barriers and Lights Activation)
  18. 철도 교차점, 우선 At-Grade Crossings (Priority)
  19. 철도 교차점, 교통 제어 At-Grade Crossings (Road Vehicles Required To Stop)
  20. 철도 터널 Tunnels
  21. 철도 교량 Bridges

■철도 시뮬레이터 (열차 운행 시뮬레이터)





(Up&Coming '09 신록호 게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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