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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 사업 · 공공 사업에서 합의 형성을 지원하는 3차원 실시간 VR소프트웨어 패키지
인터내셔널판(날, 영, 중, 한, 이 대응)
초판 발매:'00.05.09/최신 Ver. 발매:'13.05.30
UC-win/Roadサポートシステム
UC-win/Road지원 시스템

VR데이터 서비스

UC-win/Road for Civil3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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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D&VR시스템

UC-win/Road Web View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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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 프로젝트 VR모델의 소개
UC-win/Road ドライブ・シミュレータ
UC-win/Road
드라이브 시뮬레이터

UC-win/Road Trial Ver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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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ducts Guide
제품 카탈로그(PDF)
Road카다로그
다운로드(PDF)
Order
제품 구입
Product detailsPrice/purchaseSamples


  유저 소개
ライン

유저 소개 Up&Coming  유저 소개 발췌(많은 유저분에게 다방면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유저 소개 실적 Up&Coming
건설 컨설턴트
・주식회사 코오리야마 측량 설계사 '11 한여름호
・주식회사 키쿠치 기연 컨설턴트 '11 한여름호
다이세이 엔지니어링 주식회사 '10 신록호
도요타 자동차 주식회사 '09 신춘특별호
이데아 주식회사 '08 한여름호
아사히카세이건재 주식회사 '08 신록호
니혼코에이 주식회사 '07 늦가을호
주식회사 NEWJEC '06 가을호
니시테츠C・E・컨설턴트 주식회사 '06 한여름호
다이이치후켄 주식회사 Daiichi Fukken '05 한여름호
주식회사 도콘 '05 신춘특별호
JR토카이 컨설턴트 주식회사 '04 가을증대호
메트로 설계 주식회사 '04 여름호
야치요 엔지니어링 주식회사 '04 신춘특별호
주식회사 구조설계연구소 '02 신춘호
아지아코우소쿠 주식회사센다이지점 '01 봄호
주식회사 산 토목 컨설턴트 '01 신춘호
대학・학교
동북대학교 대학원 공학 연구과 쓰나미 송학 분야 이마무라 교수님 '11 한여름호
도쿠시마대학교 대학원 Socio Techno Science 연구부 '11 신록호
국립 후쿠이 공업 고등 전문학교 '11 신년호
츠쿠바대학 대학원 인진 시스템 디자인 연구실 '09 늦가을호
효고현립 카코가와 히가시 고등학교 '09 신록호
동경도시대학 공학부 도시공학과 도시방재코스 '09 이른봄호
동경농업대학 '08 늦가을호
호세대학 디자인공학부 '08 이른봄호
메이죠대학 이공학부 정보공학과 '07 가을호
군마대학 공학부 '07 신록호
일본대학 이공학부 '07 신춘특별호
다이도공업대학 '06 봄호
우츠노미야대학 공학부 지역계획학 연구실 '04 봄호
규슈측량전문학교 '02 봄호
킨키대학 공업고등전문학교 '02 봄호
관공청・자치체
히메시 '09 한여름호
국토교통성 시코쿠지방정비국 마츠야마 하천국도사무소 '05 가을호
동경도항만국 '03 봄호
・국토교통성 중부지방정비국 타지미공사사무소 '02 가을호
연구기관・재단
동일본 고속도로 주식회사(NEXCO동일본) '10 가을호
도요타 자동차 주식회사 '09 신푼특별호
독립행정법인 자동차 사고 대책 기구 '08 가을호
재단법인 도로신산업개발기구 '08 신춘특별호
사단법인 일본건설기계화협회 시공기술종합연구소 '06 신춘특별호
재단법인 도로보전기술센터 '03 늦더위 문안 특별호
도로회사
수도고속도로 주식회사 '07 신춘호
일본도로공단 아츠키공사사무소 '03 신년호
건설회사
도비건설공업 주식회사 본사 '01 가을호
NPO・전시관
・토카이칸죠우자동차도 VR시뮬레이터 '02 여름호
J-FORCE '01 여름호
해외
텐신대학교 '10늦은가을호
동제대학교 '10늦은가을호
서울대학교 환경 대학원 '10한여름호
ISBIM사 '10 신춘호
아스톤・라운드어바웃・엔지니어링사 '10 신년호
오스트레일리아・티스사 '09 가을호
상해시정교통설계연구원 '10늦은가을호
상해시 광역시 건설설계연구원 '07 한여름호
한국교통연구원(KOTI) '10한여름호
한국건설기술연구소 '05 봄호
한국농업기반공사 '03 가을호


■전시관레포트 (Up&Coming '08 한여름호 게재)


● 도요타 오토 샐롱 암랙스 도쿄 쇼룸 전시  http://www.amlux.jp/
암랙스 도요타가 UC-win/Road을 사용한 ITS 드라이빙 시뮬레이터를 도입해주셨습니다.
이 ITS 드라이빙 시뮬레이터는 암랙스 도요타가 자동차 관련 기술인 ITS=Intelligent Transport System(보다 고도한 도로 교통 시스템)에 대해서 알기 쉽게 체럼하는 것을 목적으로 개발했습니다.
암랙스 도쿄에서 도요타 자동차 도쿄 본사까지 운전하면서 고속 도로에서 최신 인프라 협조 시스템 「ITS 스폿 서비스 (DSRC)」를 체험할 수 있는 시뮬레이터입니다. 그리고 운전에 대한 진단 결과도 나오기 떄문에 가족들 또는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내용입니다.
ITS 드라이브 시뮬레이터는 2010년 1월부터 가동 시작하여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폭넓은 층 사람들이 체험해주신다고 합니다. 암랙스 도쿄 2층 전시 공간에서 체험하실 수 있기 때문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한 번 꼭 가보세요.
▲ITS 드라이브 시뮬레이터 ▲ITS 드라이브 시뮬레이터 체험 화면

 도요타 오토 샐롱 암랙스 도쿄 (주식회사 암랙스 도요타)

■개관시간 11:00~19:00(B1F・1F는 21:00까지 운영)

■휴관인


월요일(휴일 경우엔 다음 화요일)및 연말연시

■주소


〒170-8447 도쿄토 테시마구 이케부쿠로 3-3-5

■TEL


+81-3-5391-5900(대표)

● 건설 기술 전시관(건설 재미있는 테크노관)  http://www.ktr.mlit.go.jp/kangi/kengaku/techno-kan/
포럼에이트는 간동기술사무소 (지바현)에 있는 「건설기술전시관(건설 재미있는 테크노관)」ㅇ[UC-win/Road드라이브 시뮬레이터가 체험할 수 있는 전시를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공공사업에서 신기술을 더욱 효율적・ 효과적으로 현장 전개를 하여 활용을 추진하기 위해서 보다 미래의 건설기술을 할 젊은이들에게 건설 기술 계승과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서 1999년 11월 17일에 국토교통성 관동 기술 가무소 구내에 상설 전시관으로서 개설하고 있습니다.
UC-win/Road가 2005년 3월 31일에 NETIS(신기술정보시스템)으로 인증 등록되면서 2005년 10월부터 상설 전시를 하고 있습니다. ITS를 비롯되어 다양한 건설 기술도 전시되고 있습니다.

드라이브시뮬레이터 설명도


▲회장에 있는 가상「거리」모형 ▲UC-win/Road 드라이브 시뮬레이터 전시


● 첨단 기술관@TEPIA  http://www.tepia.jp/exhibition/
기계 산업 기념 사업 재단이 운영하는 첨단 기술관은 도쿄에 있으며 첨단 기술이 상설에서 전시됩니다. 여기서는 「UC-win/Road 드라이브 시뮬레이터 」전시견학과 체험할 수 있습니다. 기계 산업 기념 사업 재단은 2008년 『첨단 기술관@TEPIA』로 하여 첨단 기술 주요 기술 분야 (크러스터)를 선정해서 그 최신 제품과 서비스. 기술과 시스템을 상설적으로 전시하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청소년의 교육적인 견지로 해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교육 관계자도 포함해서 일반 사회인들이 첨단 기술에 친근감을 느낄수 있는 전시 시설을 목표로 삼아 UC-win/Road 드라이브 시뮬레이터와 제6회 3D・VR 콘테스트 최우수상「SMARTWAY2007」을 합쳐서 전시하고 있습니다.

▲2년 연속으로 첨단 기술 전시로서 선정된 드라이브시뮬레이터 タ ▲SMARTWAY의 새로운 서비스가 체험할 수 있다.

  Q&A (제품 평가나 도입시에 도움이 되는 Q&A입니다)
ライン

 1.동작 환경


Q1-1. 대응 그래픽보드에 대해서 가르쳐 주십시오.
A1-1. 당사 HP에 기재되어 있습니다만, NVIDIA제품의 보드로, 메모리 256MB이상을 권장합니다.
작성되는 데이터에 의해, 더 많은 메모리가 필요할지도 모르지만, 그래픽보드의 메모리는 많을 수록 대용량의 데이터를 취급할 수 있습니다.
>> 동작 환경 일람표
 
Q1-2. Radeon의 비디오보드 탑재의 PC에서 문제없는가.
A1-2. OPENGL에 대응한다면, 기본적으로는 문제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단, NVIDIA보드에서는 문제가 없이 표현되는 데이터가, 표현되지 않는 경우가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문제가 생긴 경우, 즉시 해결, 대응을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능하면 권장한 NVIDIA의 보드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Q1-3. (주)HORI제품의 스티어링 컨트롤러 EX는 사용 가능한가.
A1-3. 시스템에서 서포트하고 있는 스티어링 컨트롤러는 통상 PC로 접속 가능한 컨트롤러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주)HORI제품의 스티어링 컨트롤러 EX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Xbox용이지만, 이 디바이스를 PC로 접속하여 통상의 게임등에서 사용 가능하므로, 시스템에 있어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당사에서 실제로 확인한 것은 아닙니다. 그 점은 미리 양해바랍니다.
 
Q1-4. PC에 있어서, [.NET Framework 3.0]이 이용되고 있는 경우, 어떠한 문제가 발생하는가.
A1-4. 당사에서 확인한 바로는, [.NET Framework 3.0]이 인스톨되어 있는 PC상에서도 아무런 문제없이 시스템은 동작하였습니다.
 
Q1-5. UC-win/Road를 데스크톱 PC에서 사용할 때, 권장되는 스펙등을 가르쳐 주십시오.
 1) OS
 2) CPU(클록수도)
 3) 메모리 용량
 4) 비디오 메모리 용량
 5) 화면 해상도
 6) 하드디스크 용량
 7) 화면의 물리적인 크기(15인치, 17인치등)
 8) 프린터 포트등, 특별히 필요한 하드웨어
 9) 기타 주의사항이 있으면 가르쳐 주십시오.
A1-5. UC-win/Road를 사용할 때에 필요한 환경의 스펙은, 하기 페이지를 참조하여 주십시오.
 >> UC-win/Road 제품 이용 환경

또한, 7)~9)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7)화면의 물리적인 크기
  → 클수록 보기 쉽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8)프린터 포트등, 특별히 필요한 하드웨어
  → 운전등을 실시하는 경우, 상기 컨트롤러가 필요합니다.
9)기타 주의사항이 있으면 가르쳐 주십시오.
  → 메모리나 비디오카드는 동작에 크게 영향을 미치므로, 그 점에 주의하셔서 검토하여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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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데이터 작성


Q2-1. 추가 임포트는, 다른 데이터로부터 모델을 편입시키는 것으로써 이해해도 괜찮은가?
A2-1. 그렇습니다. 게다가 같은 경관의 도로를 편입하면, 도로도 다른 모델로써 임포트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Q2-2. 경관 저장 위치를 삭제할 수 없는가?
A2-2. 경관 저장 위치의 편집 화면에서 [삭제]버튼이 유효로 되지 않는 것은, 스크립트에서 설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Q2-3. 모델의 그룹 배치의 전선 설정을 이용하여, 가드 케이블을 설치하려고 합니다.
거기서, 전선 부분을 케이블로 보이고 싶은데, 검정색에서 실버계의 색으로 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십시오.
A2-3. 전선의 케이블색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케이블을 배치한 후, 전선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 선택하여, 표시된 [전선의 편집]화면에서 색 부분을 클릭하고, 임의의 색을 설정하여 주십시오. 또한, 현시점에서는 디폴트색의 설정이나 일괄로 변경하는 기능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번거로울거라 생각됩니다만, 각 기둥과 기둥마다 화면을 표시하여 개별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Q2-4. 경관 위치를 좌표와 높이를 지정하여 설정할 수 없는가.
A2-4. 메인 화면의 언더바에, 현재 위치의 좌표가 표시됩니다. 이 좌표는 세계측지계입니다. 그것을 참조하면서, 경관 위치를 저장하면 가능합니다. 단, 높이의 지정은 할 수 없습니다.
좌표 입력 및 높이 설정에 대해서는, 비행 경로를 이용하면 가능합니다. 평면도에서 비행 경로를 정의하고, 기점 위치를 좌표 입력하여 주십시오. 비행 경로의 종단에서 기점 높이를 설정합니다. 비행 경로의 기점에 동작제어점을 설정하고, 속도를 0으로 합니다. 비행하여 그 위치를 저장하여 주십시오.
 
Q2-5. 조명이 점멸하는 표현을 하고 싶은데 가능한가. 가능하다면 어떠한 방법인가.
A2-5. 모델의 가동 설정으로 가능합니다. UC-win/Road기동시에 등록되어 있는 모델중, Brinker라고 하는 것이 있으므로, 그것을 참조하여 주십시오.
점등하고 있는 텍스처를 맵핑한 오브젝트와 소등하고 있는 텍스처를 맵핑한 오브젝트를 미리 모델로 준비해 두어, UC-win/Road로 임포트 한 후 모델 편집 가동 설정에서, 그것들을 상호간에 보이는 위치로 교체함으로써 점멸하고 있는 듯한 표현이 가능합니다.
 
Q2-6. 경로 비행시, 진행 방향을 항상 봅니다만, 시선 방향을 지정할 수 있는가.
A2-6. Look at Me 라고 하는 기능을 사용하여, 보고 싶은 방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보고 싶은 방향에 있는 모델의 편집 화면 [제어 대상]에 체크를 합니다.

도로 평면도에서 비행 경로에 동작제어점을 추가, 대상 [모델]을 설정하여 주십시오.

커맨드에 [LOOK AT ME]를 설정하여 주십시오.
이상의 설정으로 비행하면, 설정한 모델에 시선을 향한 상태로 비행합니다.
 
Q2-7. Road에서 Civil3D로 지형 데이터를 익스포트 할 때에, 어느 정도의 규모까지 익스포트가 가능한가.
또한 그 반대로 Civil3D에서 Road로 지형 데이터를 임포트 할 때에 어느 정도의 규모까지 임포트가 가능한가.
A2-7. Road에서 Civil3D로 지형을 익스포트 할 때는, 기본적으로는 Road데이터 범위 전체까지 익스포트 시킬 수 있습니다.
Civil3D에서 Road로 임포트 하는 경우는, 최대 20km x 20km의 범위로 임포트 가능하지만, 머지할 경우에는 현재 Road의 범위로 제한됩니다.
 
Q2-8. 교차점을 차량으로 이동하여 주행시, 덜컹덜컹 흔들리는데, 흔들리지 않는 방법은 없는가.
A2-8. 주행 버튼으로 주행하는 것이 아니라, 차량으로 이동하여 주행한 경우, 교차점에서는, 노면의 변화에 따른 거동이 됩니다. 교차하는 도로의 종단 구배나 횡단으로부터 서로 접붙이기를 실시하는데, 접붙이기한 노면 상태를 주행시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Q2-9. 차도가 시프트 함에 따라서, 제브라의 위치가 변화하는 경우, 어떠한 설정을 하면 좋은가.
A2-9. 제브라선의 변화는, Transition을 사용하여 설정합니다. 이하의 점에 주의하여 Transition을 설정하여 주십시오.

같은 방향의 차선간의 제브라 텍스처는, [단면의 상세]의 갭에 설정

중앙분리대의 제브라 텍스처는, 차도와 차도와의 사이 단면에 설정

Transition의 전후에서 노드수(정점의 수)를 일치시킬 필요가 있기 때문에, 제브라가 없어지는 위치의 단면에도 폭0의 제브라 텍스처의 단면을 설정

Transition의 [기점측의 곡률][종점측의 곡률]을 적절히 설정
 
Q2-10. 비행 경로 비행중에 정면이 아니라 각도를 줘서 보고 싶다면.
A2-10. [도로 평면]의 화면에서, 비행 경로상에서 마우스를 우측 클릭하여, [추가-동작제어점]을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편집-동작제어점]에서, 커맨드에 [Sloly Turnhead 혹은 Turnhead]를 선택하고, 각도를 입력합니다.
 
Q2-11. 3차선에서 2차선으로의 차선 변경부에 있어서의 차량의 우선성에 대해서
3차선에서 2차선으로 차선이 좁혀지는 장소에서, 제1차선을 없애고, 제2・3차선에 의한 2차선 도로로 하려고 하는 경우, 제1차선을 주행해 온 차량이 제2차선보다도 우선되어, 제2차선의 흐름이 저하해 버리는 현상이 나오는데, 이것을 처리할 방법은 없는가.
A2-11. 3차선에서 2차선으로 되는 곳에서, 분명 외측으로부터 1차선의 주행차가 2차선의 주행차보다 우선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는 1차선의 주행차가 2차선으로 이동한다고 판단했을 때에 1차선의 차량이 2차선으로 차선 변경하고, 이동하지 않는다고 판단했을 때는 1차선내에 정지합니다. 1차선의 차량이 2차선으로 이동할 때에 2차선의 차량이 조우했을 때는, 2차선의 차량이 충돌 회피로부터 그대로 정지하고, 이 정지가 후에까지 계속해서 정체하게 됩니다.
 
Q2-12. 노선별 생성 교통량의 차선으로의 할당에 대해서
가령, 편도2차선의 도로에서, 생성 교통량이 500대의 경우, 아마 각 차선 250대씩으로 할당되어 질거라 생각되지만, 이것을 7:3으로 할당하고 싶은 경우는, 어떻게 설정하면 좋은가.
A2-12. 이하 2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1) 각 차선의 기점측에 온램프를 접속하고, 그 각각에 대해서 7:3의 비율로 주행차를 생성하도록 합니다. 단, 차선마다 램프를 접속하기 위해서는 온램프의 위치를 어긋나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2) 고려할 구간 바로 앞에 차선 변경의 동작제어점을 추가하고, 어느 차선의 주행차를 옆차선으로 7:3이 되도록 설정합니다.
이러한 방법중 2)에 대해서는, 차선 변경시에 정체가 발생할 지도 모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의 경우는 1)에 의한 방법을 권장합니다.
 
Q2-13. 교통량의 생성 방법에 대해서
이전, 이 건에 대해서 질문을 하였는데, 포아송 분포에 기인하여 생성하고 있다고 회답을 받았는데, 가령 페이즈상 3600초, 500/hr로 되어 있는 경우, 구체적으로 어떻게 교통이 생성되는가.
A2-13. 교통흐름의 생성에는 포아송 분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포아송 분포는, t시간당에 x건 사상의 발생 확률을 나타냅니다. 확률이므로, 평균적으로는 같다고 하여도, 어느 시간과 다른 어느 시간에서는 반드시 생성대수가 일정하지는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느 시간은 적고, 다른 어느 시간은 많은 차량이 생성되어, 그것이 화면에 표시됩니다.
기본적으로 차량의 출현에 관한 페이즈의 설정은, 유효로 한 행에 관해서 입력한 시간 사이, 시간대수의 교통량을 생성한다고 하는 의미가 됩니다. 1행만의 경우는 입력한 시간에 관계없이, 설정한 교통량(대/hr)으로 생성합니다. 이 설정에는 복수행의 입력이 가능합니다.
그것은, 설정한 위치보다 앞측에 신호를 수반한 교차점이 있다고 생각하면 알기 쉬울거라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그 교차점의 신호 페이즈가 여기의 입력 시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예를 들면, 어느 신호의 청색 페이즈가 30초로 적색의 페이즈가 10초인 경우, 또 교통량이 500대/hr인 경우, 1행째 시간->30, 교통량->500, 2행째 시간->10, 교통량->0과 같이 입력합니다. 신호가 있는 페이즈가 3600초로는 기본적으로 될 수 없기 때문에, 입력 항목 내용을 이해하신 후에 사용하여 주십시오.
 
Q2-14. 버스를 일시정시후 발진시키고 싶다.
A2-14. 이하의 순서로 설정하여 주십시오.
 1.버스 모델을 포즈만의 가동 설정을 실시.
 2.버스를 비행체(주행차)에 추가.
 3.동작제어점을 설정.
    1행째 속도0km
    2행째 커맨드 지정과 재개 속도의 지정
 
Q2-15. 도로의 건축 한계 4.5m를 확인하기 위해서, 예를 들면 노면에서 대상물의 높이를 계측하는 기능등은 있는가.
A2-15. 계측 기능은, 모델 중신간의 수평 거리뿐입니다. 높이등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궁리가 필요합니다. 건축 한계를 확인하기 위한 방법으로써 생각할 수 있는 예를 아래에 나타냅니다.

눈금이 들어간 정규 모델을 작성하고, 그것을 이동시키면서 확인.

건축 한계의 범위를 나타내는 모델을 작성하고, 그것을 대보든가, 주행시킴.

건축 한계의 범위를 나타내는 단면을 작성하고, 표시 비표시 체크, 투과등을 사용하여 필요에 따라 확인.
위의 어느쪽인가의 방법으로 확인하여 주십시오.
 
Q2-16. 도로 단면에서 작성한 평지에 수목을 효율성 있게 배치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면 좋은가.
A2-16. [도로부속물]로써 배치해 주시는 것이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단, 획일적으로 되기 때문에 개별로 배치하는등의 궁리가 필요합니다.
 
Q2-17. 역앞 로터리의 도로는 어떻게 하면 만들 수 있는가.
A2-17. 우선, 거의 1주하는 도로를 정의합니다. 종단 선형에서 한방향의 단면을 설정하고, 도로 편집의 평면 화면으로 되돌아갑니다.
도로의 단부에 노란색 삼각형이 표시되어 있으므로, 오프램프와 온램프를 접속합니다.
이것으로 주회 도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Q2-18. 현재, 설계전, 설계후의 전환 스위치를 사용해 복수의 안을 전환 표시하고 있는데,
안이 4개 이상 있기 때문에, 패턴을 늘리고 싶은데 가능한가.
A2-18. [옵션]-[경관 모델 표시]-[경관의 추가]에서 현재, 설계전, 설계후를 포함해, 최대 20패턴까지 늘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늘린 만큼의 경관의 명칭은, [명칭의 변경]에서 변경할 수 있으며, 표시 전환은 체크의 온오프, 또는 그 상태에서 배치한 것은 초기값으로써 그 경관만 체크가 들어간 상태로 됩니다.
표시 전환은, 풀다운에 의한 전환외에 Ctrl + Shift + 숫자(2자리도 가능)를 늘려, Ctrl + Shift를 놓으면 그 숫자의 경관으로 전환합니다.
 
Q2-19. FORUM8나고야 사무소의 샘플 데이터에서 불꽃 처리를 어떻게 하고 있는가를 가르쳐 주십시오.
  >> FORUM8나고야 사무소 샘플 데이터(UC-win/Road Web Viewer)
A2-19. 불꽃이 올라가는 과정의 이미지를 몇장의 판모양 오브젝트로 맵핑한 3DS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동 설정에 의해, 순차 표시시킴으로써, 불꽃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RoadDB에 몇가지 등록되어 있으므로, 확인하여 주십시오.
[3D모델 열기]-[다운로드]-불꽃에서 선택하여 주십시오.
 
Q2-20. UC-win/Road에서 비디오를 재생할 수 있는가. 혹은 비디오에 가까운 이미지(10-30프레임)로 재생할 수 있는가.
A2-20. 비디오의 재생은, 스크립트안에서 가능합니다.(Q2-19.대로, 보신 불꽃은 비디오가 아니라 가동 모델입니다.)
스크립트의 [멀티미디어]-[비디오 재생]에서 《제품의인스톨 폴더》Video 에 등록되어 있는 AVI파일을 지정하면, 스크립트 실행중에 설정한 타이밍으로 재생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Q2-21. Civil3D에서 작성한 데이터를 UC-win/Road로 임포트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좋은가.
A2-21. LandXML에 의한 데이터의 임포트, 익스포트는 지형, 평면 선형, 종단 선형, 횡단의 4가지에 대해서 가능합니다.
Civil3D에서 [LandXML로 익스포트] 그 데이터를 UC-win/Road의 [툴]-[LandXML을 임포트]로부터 가져와 주십시오.
 
Q2-22. 3차선 도로의 중앙에서 1차선을 버스 전용으로 하고 싶은데, 특히 도로의 기점으로부터 그와 같이 나누고 싶은데 가능한가.
A2-22. 도로의 기점에서 버스 전용차선을 만들기 위해서는, 다음의 순서로 실시합니다.

1. 현재의 기점 단면 좌측3차선-우측3차선을 5m의 위치로 새롭게 설정합니다.

2. 기점의 도로 단면을 새롭게 좌측1차선-우측3차선으로써 작성합니다.

3. 5m의 위치에서 온램프 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5m정도 거리의 온램프 도로를 접속합니다.

4. 온램프 도로는, 좌측2차선의 단면으로 합니다.

5. 원래의 도로에는, 버스를 주행시키고, 온램프에는, 일반차를 주행시킴으로써, 중앙측에만 버스가 주행합니다.
 
Q2-23. 원경의 수목을 배경으로 표현하고 싶은데, 그 설정 방법을 알고 싶다.
A2-23. 도로 평면도에서 [배경의 정의]에서 설정합니다.
선형을 정의하고, 정의 종료후에 [배경의 편집]화면을 표시시킬 높이나 텍스처의 변경을 실시합니다.
배경의 텍스처는 RoadDB에서 다운로드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Q2-24. 디스플레이 옵션의 태양 달의 위치의 견해에 대해서, 방위와 앙각은, 어느 방향이 되는가.
A2-24. 방위는, 북쪽을 0도, 동쪽을 90도, 남쪽을 180도, 서쪽을 270도 했을 때의 각도가 됩니다.
앙각은, 수평선을 0도로 했을 때의 각도가 됩니다.
 
Q2-25. Road의 초기 모델을 편집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되는가.
A2-25. Road의 초기 모델은 저장해도 3DS형식이 아니기 때문에, 그대로로는 모델링 소프트에서 편집할 수 없습니다. 3DS형식의 파일로 하기 위해서는, 모델 변환 툴을 사용함으로써 가능합니다.
  >> UC-win/Road데이터 변환 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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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지형/스트리트맵/항공 사진

Q3-1. 2Km×1Km정도의 1개 산의 개발을 VR로 표현하려고 한다.
그에 따라, 항공 사진의 촬영, 항공 측량을 실시할 예정이지만, 3차원의 지형 데이터로써 Road에서 임포트 하는 경우에 어떠한 형식의 데이터가 필요한가.
A3-1. 일본 국내의 산이라면, UC-win/Road는 50m메쉬 표고 데이터를 표준으로 첨부하고 있기 때문에 통상의 지형 임포트로 대응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임의의 산이라면, xml의 서식이 되지만, UC-win/Road로 외부의 지형 데이터를 편입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xml파일의 서식에 대해서는, 온라인 도움말 [테크니컬 서포트]-[지형 데이터에 대해서]-[외부 지형 데이터의 작성]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xml파일 자체는 텍스트 파일이므로, 메모장 등에서도 작성 가능합니다. 만일 산 데이터의 DXF파일을 가지고 계시면, 당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UC-win/Road데이터 변환 툴]안의 [DXF변환 툴]로 xml형식으로 변환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AutoDesk사 Civil3D를 가지고 계시면, UC-win/Road과 동적으로 지형 데이터를 편입하는 것이 가능하므로, Civil3D가 서포트하는 형식이라면 UC-win/Road로 편입할 수 있습니다.
 
Q3-2. 임의 지형에 지형 패치 데이터를 임포트 한 곳에 50m메쉬 지형을 합성시키고 싶은데, 가능한가.
A3-2. 기본적으로는 임의 지형상에 배치한 임의 지형 패치상에 50m메쉬를 놓을 수 없습니다. 그렇지만 반대는 가능합니다. 방법을 하기에 기재하였으므로 참고하여 주십시오.

1. 임의 지형 패치를 지형 패치 편집 화면에서 저장합니다. 이 때 지형 패치 데이터는 어떠한 좌표계에서도 사용 가능한 상태로 출력됩니다.

2. 출력한 xml파일을 메모장에서 열어, Origin의 위치를 Road좌표계의 좌표값으로 편집하고, 결과 모든 점이 임포트 한 지형에 들어가도록 합니다.

3. 배치할 지형을 임포트하여, 지형 패치를 배치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2. 3.의 작업을 반복해, 위치를 조정할 필요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지형 패치의 중첩 맞추기는 불가능하므로, 반복하는 경우는, 먼저 배치하고 있는 지형 패치를 일단 삭제하도록 하여 주십시오.
 
Q3-3. 현재 세계측지계의 측량 좌표를 소유하고 있지만, 세계측지계로부터의 지형 패치 XML작성의 흐름을 가르쳐 주십시오.
A3-3. 지형 패치 XML의 작성에 대해서는, 메모장등의 텍스트 에디터에서 하기 순서에 따라 작성하게 됩니다. 또한, 좌표값, 표고 모두 m단위로 입력합니다.

1. 하기 2행을 그대로 추가하여 주십시오.
<?xml version=""1.0""?>
<!DOCTYPE UCwinRoadTerrain SYSTEM ""UCwinRoadTerrain.dtd"">

2. 지형 버전, 좌표계 설정의 하기를 추가하여 주십시오.
<UCwinRoadTerrain version=""0.*"" coordinateSystem=""*"">
여기서, version에는 [0.2]를 coordinateSystem에는 해당 측지 좌표계의 수치를 입력합니다. 임의의 좌표계의 경우는 [0]을 설정합니다.

3. 하기와 같이 원점을 설정하여 주십시오.
<Origin north=""*****"" east=""*****""/>
여기서 north, east는 해당 측지 좌표계로부터의 좌표를 각각 X, Y의 값으로 설정합니다. 이 때 그 좌표값은 임포트 범위내의 좌표값으로 할 필요가 있습니다.

4. 하기 포맷에 따라 각 표고점을 표고점수분 추가하여 주십시오.
<Point north=""***.**"" east=""**.**"" height=""**.**""/>
north, east는 3)Origin로부터의 상대 좌표값으로 입력합니다.

5. xml의 종료라는 의미로 하기 1행을 추가하여 주십시오.
</UCwinRoadTerrain>

6. 임의의 파일명으로 저장.
이 때의 확장자를 [xml]로 합니다.
또한, 상세가 하기 도움말에도 기재되어 있으므로 참조하여 주십시오.
[테크니컬노트]-[지형 데이터에 대해서]-[외부 지형 데이터의 작성]
 
Q3-4. DXF변환후 임포트한 지형의 색을 변경하는 것은 가능한가.
A3-4. 메뉴의 [옵션]-[디스플레이 옵션]의 [지형]에서, 표고마다 지형의 이미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Q3-5. 항공 사진을 200장 붙이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용량이 필요한가.
A3-5. 이미지 1장당의 크기(픽셀수)에 따라 다르므로, 파일 용량이 어느 정도가 될지는 말씀드릴 수가 없습니다. 기준으로써, 1000픽셀 사방의 이미지를 60장 정도 붙인다고 하면, Road데이터의 용량은 200MB를 넘습니다. 이것에는 도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취급할 수 있는 파일 용량은, 머신의 메모리등도 관계가 있으므로 통틀어 말씀드릴 수는 없습니다. 커질 것 같으시면 그 후의 이미지의 픽셀수를 줄여서 다시 붙임으로써 용량을 줄여 주십시오.
 
Q3-6. 항공 사진을 깨끗이 보이고 싶다.
A3-6. 원래 이미지에 따라 다르지만, 최적으로 하는 설정이 있습니다.
[스트리트맵의 열기]의 이미지 품질에 체크를 하고, 항공 사진의 1장당 이미지가 1000×1000픽셀 정도라면 [표준 해상도], 2000×2000픽셀 정도라면 [고해상도]로 합니다.
가령 500×500의 [저해상도]라고 해도, 체크를 하면, 하지 않는 것보다 개선됩니다.
 
Q3-7. 지형을 세세하게 조정하고 싶다.
A3-7. 3차원 지형 데이터가 있으면, 변환 툴에 의한 DXF⇒XML, 또는 LandXML의 열기가 가능합니다. (별도 툴이나 옵션이 필요하게 됩니다)
  >> UC-win/Road 애플리케이션/각종 툴 종류   >> UC -win/Road Option
이러한 툴, 옵션이 없는 경우로, 수작업으로도 부분적으로 조정하고 싶으시다면, 지형 패치의 작성에 의해 임의의 위치에 표고점을 추가 또는 이동하여, 그 표고점에 높이를 설정하고, 지형을 조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Q3-8. 호수의 반사를 시키고 싶지 않다.
A3-8. 호수에는 반사 기능이 있기 때문에 이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굳이 반사시키고 싶지 않다면, 투과율, 텍스처, 색을 조정하여 반사가 눈에 띄지 않는 설정으로 하여 주십시오.
전혀 반사시키지 않기 위해서는, 3DS모델을 작성, 또는 지형에서 수면을 표현하는 등이 있습니다.
 
Q3-9. 성토를 생성시키고 싶지 않다.
A3-9. [단면 편집]화면에서 성토 생성의 체크 박스의 체크를 지우면 성토의 생성은 하지 않습니다.
 
Q3-10. 국토지리원의 50m메쉬 데이터에 SIMA데이터를 편입하는 경우(맞춰 넣기)의 좌표값을 일치시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는가.
A3-10. SIMA데이터 변환 툴로 출력한 파일(*.rd)의 구획이, 50m메쉬의 구획과 같다면, 머지라고 하는 형태로 편입할 수 있습니다.
순서로써는, 아래와 같습니다.

SIMA데이터 임포트 전에, 툴측의 [편집]-[지형 데이터의 설정]에 의해 좌측 하단의 좌표값, 지형의 범위를 50m메쉬의 범위에 맞춰(이 때 설정하는 좌표계는 0:임의 좌표계로 괜찮습니다).

SIMA데이터 임포트 후, RD파일로 출력.

UC-win/Road에서 상동 지역을 임포트.

툴에서 출력한 RD파일을 머지.
※이 머지 작업시, 좌표계, 구획 범위가 맞지 않으면 에러가 발생합니다.
 
Q3-11. 세계측지계의 원점은 어디인가.
A3-11. 현재 세계측지계는 19의 좌표계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좌표계마다 원점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후쿠이현은 제6좌표계에 속하기 때문에, 이 원점은, 북위36도, 동경136도가 됩니다.
 
Q3-12. 20km×20km보다 넓은 범위의 구획은 설정할 수 없는가.
A3-12. UC-win/Road에서 작성할 수 있는 공간은 최대 20km×20km까지입니다. 향후 릴리스 예정인 후계 제품 [VR-StudioTM]에서는 가능하게 됩니다.
Q1-13. UC-win/Road의 제한으로 지형 패치는 2000점까지 밖에 대응하지 못한다고 들었지만, 너무 적다.
A1-13. 지형 패치는 정점을 더 읽어들일 수 있습니다. 어느 데이터에서는 20만점을 읽어들인 적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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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D모델

Q4-1. 3DMAX에서 작성한 모델을 UC-win/Road로 편입 방법은?
A4-1. 3DMAX에서 3ds형식의 파일로 모델을 저장하고, [모델의 편집]화면에서 그 파일을 UC-win/Road에서 임포트가 가능합니다.
 
Q4-2. MD3캐릭터의 작성 방법에 대해서 가르쳐 주십시오.
A4-2. 하기 자료를 참고하여 주십시오.
 MD3캐릭터에 대해서(모션캡쳐로부터의 작성 방법) (PDF형식 16페이지 813KB)
 샘플 동영상 (AVI형식 663KB 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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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교통흐름 시뮬레이션

Q5-1. 노선에서 60킬로로 주행한다고 하여 생성된 교통이, 어느 지점의 교차점을 좌회전하여, 시속 40킬로의 노선 B를 주행하는 경우, 어떻게 그 차량에 정보를 입력하는가.
A5-1. 교차점에서 노선 B로 좌회전후는 초기 속도(이 경우는 시속 60km)가 될 때까지 가속하려고 합니다. 거기서 교차점 좌회전후에 그 교통의 속도가 시속 40km로 되도록 도로 B상의 교차점 앞에 동작제어점을 두고, 그것을 통과하는 교통의 속도를 시속 40km로 설정하여 주십시오. 동작제어점은 도로 평면도의 도로를 우측 클릭하여 팝업메뉴 [추가]-[동작제어점]에 의해 배치, 마찬가지로 [편집]에서 편집할 수 있습니다.
 
Q5-2. 교차점의 통과 속도는, 노선마다 다른 것으로 괜찮은가.
A5-2. 교통의 속도는 초기 속도는 부여되지만, 그 후는, 교통의 상황, 차의 중량에 의해 개개로 변화됩니다. 따라서, 교차점의 통과 속도는 노선마다가 아니라, 차량마다 다르게 됩니다.
 
Q5-3. 종단 구배등에 의해, 굳이 동작제어점을 입력하지 않아도 속도는 변화하는가.
A5-3. 속도는 중력과 차 전체가 가진 각 저항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종단 구배에 의해 속도는 변화합니다. 콕핏에 탄 상태라면, 오르막길의 경우는 엑셀을 밟지 않으면, 점차 감속하여 최종적으로는 정지합니다.
 
Q5-4. 교통량의 생성 방법에 대해서 시뮬레이션상, 어떠한 사고방식으로 교통량이 생성되고 있는가.
A5-4. 교통량의 생성 방법
A노선의 기점방향에서 1000대/시의 교통량이 발생한다고 할 경우, 상류 페이즈가 [1개]의 경우는 [시간 3600secs, 교통량 1000/hr]으로 괜찮습니다.
상류 페이즈의 [시간]은 [교통흐름이 생성되는 시간]의 의미로, 복수 설정되어 있는 경우, 예를 들면 3개의 [A:30secs, B:50secs, C:20secs]설정되어 있는 경우는, A가 30초 생성된 후, 다음으로, B가 50초, 게다가 C가 20초 생성되어, 그 후는 [A → B → C]의 순으로 생성이 반복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은 복수 설정되어 있는 경우는 의미를 가지지만, 1개의 경우는 무엇인가 설정되어 있어도 특별하게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
또한, 이 사고방식은, 도로 단부에 교차점이 있다고 가정하여, 그 노선에 진입해 오는 교통흐름이 신호에 의해서 계속적으로 변화하는 것을 고려하여, 시간에 따라, 교통흐름(시간당의 생성대수)나 프로파일(차량의 종류와 비율)을 갱신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Q5-5. 고속 생성에 대해서
고속 생성에 의해, 생성된 교통량은, 복수 노선이 있는 경우, 각 노선으로의 할당은 어떻게 되어 있는가.
화면에 표시되는 교통량은, 무엇을 나타내는 교통량인가.
A5-5. 고속 생성에 의해 생성된 교통량은, 복수 노선이 있는 경우, 각 노선마다 설정되어 있는 교통량이 됩니다.
화면에 표시되는 교통량은, 모든 노선에서 재생된 차량수의 합계입니다.
 
Q5-6. 교통흐름의 리셋을 하고 싶은데, 어디서 하면 좋은가.
A5-6. 교통 생성 버튼의 우측 옆에, 교통흐름의 일시정지 버튼이 있으며, 그 옆의 우측에 교통 생성의 리셋 버튼이 있습니다. 리셋의 경우는, 이 2번째의 버튼을 눌러 주십시오.
 
Q5-7. 현재의 교통량과 현재의 신호 페이즈를 입력하여, 현상황 정체를 재현하는 것은 가능한가.
A5-7. 가능합니다. 정체 시뮬레이션을 실시한 실적도 있습니다.
당사 홈페이지에 사례를 게재하고 있으므로, 참조하여 주십시오.
[UC-win/Road교통 시뮬레이션 적용 사례
■대규모 집객 시설의 건설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에 의한 정체 발생 시뮬레이션]
 
Q5-8. 어는 도로에 따라, 신규로 개점한 대형 CS로부터 도로에 차량이 유입하는 표현(시뮬레이션)을 작성하는 것은 가능한가.(빈 상태의 도로에, CS로부터 차량이 유입하는 경우나, 정체하여 체류하고 있는 곳에 CS로부터 차량이 유입하는 경우등)
A5-8. 가능합니다.
대형 CS주차장 출입구의 위치에 교차점을 작성하여, 교차점의 편집에서 앞면 도로를 우선 도로(주차장으로의 도로를 [도로 양보])로 설정하여 주십시오. 신호가 있는 경우는 당연히 신호 제어 설정을 실시합니다.
교통량등을 설정하고, 시뮬레이션을 실시하여 주십시오.
간이로 표현하는 것이라면, 교차점을 작성하지 않고, 주차장 출입구 부근에 임의 교통흐름점을 추가하여 거기서의 교통흐름의 발생, 소멸을 설정함으로써, 유사한 시뮬레이션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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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제품 전반

Q6-1. 프리젠테이션판의 기능적인 제한을 가르쳐 주십시오.
A6-1. Presentation Version은 명칭대로 프리젠테이션용으로써 개발되어 있으므로, 데이터 임포트 후의 도로의 작성, 모델의 배치등의 편집에 관한 조작이나 데이터의 재저장은 할 수 없습니다. 또한, 편집에 관한 플러그인의 조작도 할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상기 이외에 대해서는 스크립트의 실행을 포함해 제품판과 동일한 조작이 가능합니다.
 
Q6-2. 현재 5라이선스의 네트워크 라이선스로 운용하고 있는데, 구내가 넓기 때문에, 현재 누가 기동하고 있는가를 알 수 없는가.
A6-2. 알라딘사 사이트에서 [NetHASP Monitor Installation Utility]를 다운로드, 인스톨하여 주십시오.
  >> 다운로드 페이지 http://www.aladdin.co.jp/down/down02_2.html
 
Q6-3. 저장한 데이터를 Trial판으로 열 수 없지만, 다른 방법은 없는가.
 ( >> Trial version다운로드 )
A6-3. Traial판은, 구입전에 시험하기 위한 제품입니다. 미리 열 수 있는 데이터는 한정되어 있으므로, 일반적으로 작성한 데이터는, 열 수 없습니다.
 
Q6-4. 스탠다드, 어드밴스, 프리젠테이션의 차이는 무엇인가.
A6-4. Standard가 기본 기능으로, 거기에 플러그인의 옵션이 추가되는 것이 Advanced가 됩니다.
또한 Presentation Version은, 데이터의 열기와 시뮬레이션이 가능하지만, 변경 저장은 할 수 없습니다.
  >> UC-win/Road 제품 구성표
 
Q6-5. 본 소프트에 의한 시뮬레이션 결과등이, 국토교통성, 혹은 도도부현등의 관공청에 있어서 사용된 실정은 있는가? 있다면, 그 실적 리스트등을 원함.
A6-5. 관공청의 실적에 관한 리스트를 제공할 수는 없지만, 당사 홈페이지의 콘테스트 리뷰에 관공청에서의 작품도 많이 게재되어 있으므로, 참조하여 주십시오.
  >> UC-win/Road 3D・VR시뮬레이션 콘테스트 리뷰

또한, 선진의 프로젝트로써 UC-win/Road를 이용한 사례를 하기 사이트에도 게재하고 있습니다.
  >> Advanced Project 선진 프로젝트 사례 소개지 [교량과 도시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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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포트 시스템
ライン

3D 모델 텍스처작성부터 CG 데이터 작성 전반까지 서포트하는 [UC-win/Road서포트 시스템]은, 2001년 10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고품위의 CG 작성 업무는, 높은 평가를 받아 실시간 차원 CG의 보급에도 성과를 올리고 있습니다.또한, 포럼8은, (社)도시 계획 컨설턴트 협회 찬조회원으로서 회원 기업의 여러분의 모의 업무를 백업하고 있습니다.

데이터작성은, UC-win/Road서포트 시스템이 전면 지원.
프레젠테이션은 사용자가 주역입니다.

UC-win/Road 서포트 그룹에서는, 표준으로 탑재되어 있는 3D 모델, 텍스처 편집•커스터마이즈 및 신규 CG 데이터 작성을 지원합니다.UC-win/Road에 의한 높은 레벨의 프리젠테이션 실현을 위해서, UC-win/Road에 적합한 3D 모델, 텍스처, Road 데이터 작성을 숙력된 스탭이 지원합니다.
※VR 데이터 작성 서비스 상세 정보는, UC-win/Road 서포트 시스템•전용 카탈로그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쿠시모트대교 견적예] 아치교、루프교 3D모델 작성 포함 세금포함 790,000엔


■제품도입시의 지원서비스■
 ・UC-win/Road시뮬레이션 데이터 작성 실무강습 (프로페셔널 코스: 3일)
 ・UC-win/Road for Civil3D실무강습 (프로페셔널 코스 :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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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업서포트 창구
ライン
  전국을 커버한 영업 서포트 창구가 UC-win/Road 유저를 서포트합니다.


▼각 랜드마크 화면은 각 영업소에서 작성한 UC-win/Road의 화면 캡쳐입니다.



 ■ 포럼에이트 한국사무소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2층(선릉역 4번출구 방향)
    TEL:02-553-8588  FAX:02-553-8588   E-Mail:yuk@forum8.com 한국사무소장 육 창길

▲한국사무소 빌딩 외관

▲입구



 ■ 동경본사
  • 〒153-0051 도쿄도 메구로구 카미메구로 2-1-1 나카메구로GT타워 15F
    TEL: +81-3-5773-1888  FAX: +81-3-5720-5688  E-Mail: f8tokyo@forum8.co.jp

▲시부야방향에서 본 본사 주변
(나카메구로 GT타워)

▲나카메구로 GT타워 입구

▲나카메구로 GT타워에서 본 나카메구로역



 ■ 오사카지사
  • 〒530-6013 오사카시 키타구 텐마바시 1-8-30 OAP타워 13F
    TEL: +81-6-6882-1888  FAX: +81-6-6882-1880  E-Mail: f8osaka@forum8.co.jp

▲지사 주변(OAP타워)

▲지사 주변(야간)

▲OAP타워



 ■ 나고야사무소
  • 〒450-0003 나고야시 나카무라구 메이에키미나미 2-14-19 스미토모생명 나고야 빌딩 1F
    TEL: +81-52-551-1888  FAX: +81-52-551-1883  E-Mail: f8nagoya@forum8.co.jp

▲사쿠라거리에서 본 센트럴타워

▲스미토모생명 나고야 빌딩 정면

▲스미토모생명 나고야빌딩 남쪽에서



 ■ 후쿠오카영업소
  • 〒812-0025 후쿠오카시 하카타구 텐야마치 1-31 하카타 어번 스퀘어 5F
    TEL: +81-92-271-1888  FAX: +81-92-271-1902  E-Mail: f8fuku@forum8.co.jp

▲타이하쿠거리

▲하카타역앞 로터리

▲지사 주변(하카타 어번 스퀘어)


■ 센다이 사무소
  • 〒980-0811 미야기현 센다이시 아오바구 이차반쵸 센다이 트러스트 타워 6F
    TEL: +81-22-208-5588  FAX: +81-22-208-5590  E-Mail: f8sendai@forum8.co.j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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