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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win 릴리스 시뮬레이션
 
 UC-win/Road LandX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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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win/Road Ver.10 Advanced 포럼에이트코리아에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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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win/Road Ver.10 Cluster Client Version 포럼에이트코리아에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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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lug-in Option가격
USB프로텍트 가격
아카데미가격
업그레이드 가격
보수·지원 계약
Net PRO
라이선스 팩
FPB포인트 뱅크
렌탈 라이센스
플로팅 라이센스
Windows XP/Vista/7/8 대응
도로 사업 · 공공 사업에서 합의 형성을 지원하는 3차원 실시간 VR소프트웨어 패키지
인터내셔널판(날, 영, 중, 한, 이 대응)
초판 발매:'00.05.09/최신 Ver. 발매:'13.05.30
UC-win/Roadサポートシステム
UC-win/Road지원 시스템

VR데이터 서비스
UC-win/Road for Civil3D
UC-win/Road for Civil3D

CAD&VR시스템
UC-win/Road Web Viewer
UC-win/Road Web Viewer

각종 프로젝트 VR모델의 소개
UC-win/Road ドライブ・シミュレータ
UC-win/Road
드라이브 시뮬레이터
UC-win/Road Trial Version
UC-win/Road Trial Version
Products Guide
제품 카탈로그(PDF)
Road카다로그
다운로드
(PDF)
Order
제품 구입
製品詳細価格/購入サンプル画面ユーザ紹介/評価・Q&A




プログラム概要
3차원 실시간·가상 현실 소프트웨어 UC-win/Road는
2002년 소프트웨어 Product of the Year를 수상.
각종 프로젝트의 3차원 대규모 공간을 간단한 PC조작으로 작성할 수 있고,
다양한 실시간 시뮬레이션이 가능한 앞선 기술의 소프트웨어입니다.

지형·해저 지형 등 세계를 커버한 대규모 3차원 공간, 버추얼 리얼리티(VR=가상 현실)을 알기 쉬운 절차와 조작으로 놀랄 만큼 짧은 시간에 작성할 수 있습니다.
표 준 DB, 다양한 모델·FBX모델을 지원한 Web서버 DB, IFC·Shape·LandXML등을 지원한 BIM데이터 교환, 이들의 충실한 DB활용 기능. 선형, 단면, 지형 처리부터 교통 설정 모델 설정 처리 등 탁월한 VR작성·편집 기능을 장비하고 다양한 VR표시를 지원하는 비주얼 옵션 기구나 각종 프레젠테이션 기능으로, 경관 검토, 설계 협의, 사업 설명 등의 실시간 프레젠테이션을 지원합니다. 주행 시뮬레이션에 가세해 일조, 교통류, 드라이브 시뮬레이션 등에 의한 고도의 실시간 시뮬레이션에 대응하고 엔지니어의 설계, 개발, 연구 업무를 크게 지원합니다.
게다가 3DVR클라우드를 제공하는 VR-Cloud®을 활용하면 디자인 리뷰 클라우드 기능으로서 프로젝트나 다양한 3D플랫폼으로서 무한 엔지니어링의 세계가 펼쳐진답니다.
 ●표준 데이터/CAD데이터의 활용
지형·지도는 표준 데이터베이스를 탑재.
임의 지형, 세계 측지계 변환에 대응. 위성 사진 붙여 넣기 기능, DXF-XML변환, 3D, 2D지형 편집 기능을 지원. LandXML에 의한 여러 CAD와의 3D/2D데이터 교환도 가능합니다.


  • ■국토 지리원 승인(타이 12총사, 제173호):50m메시 표고(전국)/2500공간 기반(도쿄/오사카)
    ■세계 측지 변환 도구 승인:(국지 기존 약발 제603호)

표준 모델/조직과 풍부한 다운로드 DB의 이용에 의한 효율적인 VR데이터 작성을 지원

  • 3D 모델·조직 등의 표준 데이터 외에 인터넷으로 UC-win/RoadDB에서 풍부한 소재를 직접 다운로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편리한 편집·이동 도구가 준비되어 있으며, 모델의 확대·축소, 이동, 회전, 기울면서 배치가 가능합니다. 또, 액션 설정에 의한 동작 모델의 작성, 동작 제어가 실시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도로 구조를 간단하고 정밀하게 작성
도로·하천·호수·비행 경로 등 각종 선형을 파라미터나 프리 핸드로 입력 가능하다, 도로, 터널, 교량, 하천, 보행 경로를 자동 생성.

  • 도로 평면 선형(클로 소이드·스플 라인 대응), 종단 선형 정의로 터널, 교량 구간의 설정. 단면 정의에서는 턱을 고려한 끝 성토 흙 처리, 조직 처리를 수행. 복잡한 도로 구조도 선형·단면 기능으로 쉽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대규모 공간을 실시간 표시
1cm의 주사위도 20km의 도로 구조도 이 공간에서 작성 가능. 동적 LOD에 대응한 수목이나 사람, 자동차 등 3D모델이나 각종 성능 설정에 따라 부드러운 동적 표시를 서포트하고 있습니다.


Visual Options Tool에 의한 각종 표시. 도로 장애로 인한 교통 시뮬레이션 가능

  • 실시간 시간, 날씨, 라이트 등의 제어, 가짜 라이트 기능에 의해 주야간 표현, 그림자의 투영도 가능. 교통량, 차량 프로파일 신호 설정에 근거한 교통류 생성 및 재해, 사고에 의한 도로 통행 장애도 시뮬레이트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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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PC조작으로 실시간 VR을 자유자재로 조작.
Before/After, 슥리프팅, 매뉴얼 드라이브가 프레젠터로 참가 지원.


  • 각 종 주행 모드(차의 속력, 차선 변경, 시점 높이, 시점 전환 8방향), 시점의 동적 이동(타차 관점, 시점 상하, 턴 헤드)을 지원. 비행 경로 설정(3D화면 편집에 대응)에 의한 자동 비행, 워크 스루가 가능합니다. 3D코크 피트, 멀티 모니터를 지원한 매뉴얼 드라이브에서 더욱 고도의 시뮬레이션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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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wards 제8회 CSAJ얼라이언스 대상 특별상 수상!
  수상 제품:UC-win/Road for SaaS(현 VR-Cloud®)
  사단 법인 컴퓨터 소프트웨어 협회 주최. 제휴 실적·전망, 상담 건수
및 장래성과 시장성과 기술성 등을 평가하는 수여되는 것입니다.
http://www.csaj.jp/
● 건설 기술전 킨키 2003"주목 기술상"수상. ソフトウェア・プロダクト・オブ・ザ・イヤー2002受賞!
소프트웨어 프로덕트 오브 더 이어 2002수상!
  「소셜/라이프 분야"로 수상!
  (재)S/W정보 센터(SOFTIC)가 실시하는 뛰어난
소프트웨어(2002년은 전 4분야)를 표창하는 제도입니다。
http://www.softic.or.jp/

UC-win/Road 新機能
UC-win / Road Ver.10.00.00 (2014 년 8 월 8 일 출시, 한글버전 11월 예정)NEW
라인
  UC-win / Road DWG 도구 (별매 옵션)

  • DWG 파일 데이터에서 "도로 단면", "3D 모델"에 대한 가져 오기 및 UC-win / Road 공간 모델 내보내기를 지원합니다.
    "도로 단면"로 임포트는 "선" "폴리 라인" "(곡선을 포함하지 않는다) 객체"로 구성된 CAD 파일에서 X, Y 좌표를 읽어 들여, 단면으로 등록합니다. "3D 모델 '로 임포트는"3 차원 표면 (얼굴)」 「지역」 「솔리드 (단색)」 「메시」 「서페이스」 「(곡선을 포함하지 않는다) 객체 "로 구성된 CAD 파일에서면을 로드 모델로 등록합니다. 또한 여러 "레이어"로 구성된 CAD 파일에서 "인스턴스"로로드 3D 공간에 배치됩니다.
    내보내기는 UC-win / Road의 공간을 도로 · 지형마다 혹은 계층으로 분류하여 출력 할 수 있습니다. 또한 UC-win / Road의 색상에 따라 색 설정도 가능합니다.
    *3D 모델 출력 플러그인(일본어) 이 별도로 필요합니다.
  •  
    ▲ DWG 내보내기 설정 화면   ▲ DWG 내보내기 (왼쪽 : UC-win / Road 오른쪽 : 내보내기 결과)

 보행자 군중 시뮬레이션

  • ● 출발 지점과 목적 지점 추가
    • 있는 출발 지점에서 목표 지점까지 보행자의 흐름을 정의 할 수있게되었습니다. 보다 세밀한 시뮬레이션의 제어가 가능하므로 다양한 조건에서의 사람의 흐름 분석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경로와 링크 형식 추가
    • 철도의 거리 정도의 정의를 "측량 중​​심선에 따른 거리 '로 명확하게 규정했습니다.
    ● 완화 곡선 종단 곡선
    • 새로운 종류의 경로 (역 계단 에스컬레이터)와 링크 (엘리베이터, 대합실)를 고려할 수있게되어, 더욱 고급 시뮬레이션 환경을 구축 할 수있게되었습니다. 보행자의 행동은 상황에 따라 자연스럽게 변화합니다.
    ● 경로 탐색 알고리즘의 개선
    • 인공 지능의 향상으로 보행자는 상황에 따라 목적지까지의 최단 경로를 선택합니다.
    ● 보행자의 프로필
    • 각 보행자 평균 속도와 계단 사용 여부 등의 행동 특성을 설정 가능하게되었습니다. 성인과 어린이, 장애인 등 보행자 그룹의 시뮬레이션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실시간으로 보행자 정보의 로그 취득
    • 데이터 분석에 활용할 수 있도록 특정 위치의 보행자의 유량 · 밀도를 측정 로그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 보행자 프로필 편집

 철도 시뮬레이션

  • ● 측량 중심선 · 구조물 중심선의 도입
    • "측량 중​​심선", "구조물 중심선", "궤도 중심선"을 각각 나누어 관리 할 수​​있게되었습니다.
    ● 거리 정도의 정의
    • 철도의 거리 정도의 정의를 "측량 중​​심선에 따른 거리 '로 명확하게 규정했습니다.
    ● 완화 곡선 종단 곡선
    • 철도 선형에서 종단 곡선으로 「원 곡선 '가 완화 곡선으로 「삼차 포물선 "및"사인 반 파장 곡선 "이 사용 가능합니다.
    ● 오프셋에 의한 평면 선형의 작성
    • IP 법에 의해 생성 된 선형을 기준으로 오프셋에 의해 선형을 만들 수있게되었습니다.
    ● 칸트의 표현
    • 열차 속도를 기준으로 자동으로 칸트를 계산하고 도로의 횡단면에 반영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 전철기의 표현
    • 궤도 중심선을 작성하고 분기 부대 곡선 반경을 입력하면 분 기기의 작성이 가능합니다.
    ● 주행하는 열차의 표현
    • 모든 철도 차량 모델을 만든 선형에 달리게 할 수 있습니다. 여러 열차의 동시 표현 여러 궤도를 걸친 직통 운전 기관사의 주관적 관점과 열차의 부감 시점의 전환 등의 표현도 가능합니다.


    ▲ 구조물의 생성과 기차 여행

 Oculus Rift 플러그인 옵션 (별매 옵션)

  • Oculus Rift (내장 센서에 의한 헤드 트래킹과 넓은 시야의 3D 영상 출력을 저렴하게 제공하는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의 렌즈 특성에 맞게 영상 왜곡을 추가 출력 함과 동시에 센서 데이터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머리 움직임 에 따라 UC-win / Road의 관점을 추종합니다. 이렇게하면 3D 공간에 몰입을 향상시키고보다 높은 품질의 운전 시뮬레이션을 제공합니다.

    ▲ Oculus Rift와 스테레오 화면

*Oculus Rift는 미국 Oculus 사의 제품입니다. ( http://www.oculusvr.com/ )

 운전 진단 플러그인 옵션 (별매 옵션)

  • 운전사의 능력을 평가하는 시스템. 운전 속도 나 급가 감속, 뱀이나 갑자기 핸들 조작을하고 있지 않은지 등의 운전 기능에 관한 항목을 평가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운전자마다 다른 평가 기준을 이용하여 평가하고 결과를 축적 해 나갈 수 있습니다.
    앞으로 차선 변경이나 일시 정지 적확 등 교통 법규에 관한 평가 항목도 추가 할 예정입니다.

 Aimusun 연계 플러그인 옵션 (별매 옵션)

  • Aimsun (도로와 교차로 신호 전환 교통량 등의 각종 설정에서 교통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의 차량 거동 및 신호 표시를 UC-win / Road의 3D 공간 상에 실시간으로 재현.
    또한 UC-win / Road에서 재생 한 차량을 운전 조작하는 것으로, 그 운전 차량의 거동 변화를 Aimsun 시뮬레이션에 반영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 Aimsun 개발자 : 스페인 TSS 사 ( http://www.aimsun.com/ )

 클러스터 계층화

  • 다중 사용자 기능은 각 사용자에 대해 여러 화면을 하나의 PC에서 볼 수있었습니다 만, 각 화면을 1 대의 PC에 표시하도록 클러스터 기능을 확장하여 시뮬레이터에서 높은 FPS를 확보 할 수있게되었습니다.
    기계 목록은 트리 구조로 관리하고 나열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보기 전용 클라이언트는 마스터 PC와 자유롭게 조작 가능한 PC 클라이언트에 할당합니다. 지정 대상은 드래그 앤 드롭으로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클러스터 이미지도

 UC -win/Road Ver.9.10.00 (2014년 4월 30일 릴리스)
ライン

 소개

UC-win/Road Ver.10.1에 서는 기존 기능의 강화를 하면서 새로운 기능의 개발도 실시했습니다.

시뮬레이션 기능은 소프트웨어 에지 블렌딩에 의한 멀티 프로젝터를 이용한 드라이빙 시뮬레이터와 전시 시스템에 대응하고 교통 시뮬레이션의 향상을 실시했습니다.
모델링 기능에 대한 OHPASS 제품의 출시와 함께 UC-win/Road에서 OHPASS 데이터 가져 오기 플러그인을 출시했습니다.

점군 모델링 플러그인 점 정보와 사진 합성에 의한 점군의 착색 처리가 가능하게되었습니다.

 소프트 에지 블렌딩

프로젝터를 이용해 영상을 볼 때 투영 화면의 크기에 따라 여러 프로젝터에서 하나의 영상을 투영하는 멀티 프로젝션가 필요합니다. 이 때 그림 1과 같이 인접한 프로젝터의 영상이 겹치는 영역에서 휘도가 너무 높으면 문제가 발생합니다.

http://www.forum8.co.jp/topic/image/uc103/P042-Road-01.jpg

그림 1 멀티 프로젝터의 오버랩 영역의 문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존에는 고가의 프로젝터를 가진 한 전용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는 (그 러나 비디오 출력의 개수의 제한 등이있다)는 밝기를 서서히 떨어 뜨려 균일 한 휘도 분포하는 에지 블렌딩이 이루어 왔지만, UC-win/Road Ver.10.1에서는 특별한 하드웨어를 사용하지 않아도 소프트웨어에서 소프트 에지 블렌딩을 할 수 있도록 개발을 실시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출력 이미지에 디지털 필터를 추가하고 오버랩 영역 (겹치는 영역)의 밝기를 서서히 떨어 뜨리는 그라데이션 처리합니다 (그림 2 참조). 이렇게하면 프로젝터의 영상을 거듭해도 오버랩 영역을 균일 한 밝기로 표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젝터 2 대뿐만 아니라 그림 3 6 개 구성 같은 다양한 합성에 대응 가능합니다.

http://www.forum8.co.jp/topic/image/uc103/P042-Road-02.jpg

그림 2 디지털 필터링

http://www.forum8.co.jp/topic/image/uc103/P042-Road-03.jpg

그림 3 프로젝터 6 개 구성의 예

 시나리오 개선, ACC, 자동 운전 기능

최근 증가하고있는 드라이브 어시스트 기능을 가진 자동차의 시뮬레이션을 수행 할 수 있도록 선행 차량 신호등, 제한 속도 자동 인식에 의한 자동 운전 또 운전 지원 기능을 개발했습니다. 시나리오의 어시스트 기능의 고급 주행시 수동 전환과 도움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어시스트 기능 : 속도 자동 제어 스티어링 자동 제어, 브 레이크 어시스트 기능, 중첩 표시 기능
또한 시나리오 기능에서 다른 차량과 보행자의 동작을 실행 중에 변경하여 고급 상황을 표현하는 것이 가능하게 있습니다. 주 로 다음의 동작을 운전 상황 (운전 조작 및 선행 차량과의 차간 거리 등)에 의해 제어 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차량의 차선 변경, 차선 중심에서의 평균적인 km 떨어진 다양성 및 속도 변경

·         보행자 애니메이션의 종류와 이동 속도 변경

이미지를 클릭하면 큰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그림 4 선행 차량 인식 및 정보 표시 기능

 점군 모델링 플러그인 점군 착색 기능

최근 건축 및 토목 측량에 의해 취득된 3차원 점군 데이터의 활용이 진행되고 있으며 UC-win/Road에 서도 점군 데이터의 시각화, 도로 선형 생성의 보조 도구로 "점군 모델링 플러그 인 "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점군 데이터 중 일부는 측정시의 기상 조건 (날씨, 밝기)가 적절하지 않기 위해 점군의 색 정보의 정밀도가 낮은 경우 또는 계측 기기의 사양에 원래 색 정보가 존재하지 않는 데이터 도 있습니다. Ver.9.1에서는 점군 모델링 플러그인을 확장하고 이러한 점군에 대해 별도 준비한 사진에서 색상 정보를 추출 점군 착색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다음의 정보가 필요합니다.

·         착색하는 점군 데이터

·         착색에 사용되는 여러 장의 사진 이미지

·         촬영 한 사진의 좌표와 카메라의 방향

·         촬영에 사용한 카메라의 화각 등의 정보

·         착색하는 범위와 색 보정 비율 등의 각종 파라미터


이러한 정보를 이용하여 다음과 같이 착색 처리합니다.

1.        카 메라의 시각 영역의 정의 : 카메라 위치마다 카메라의 촬영 방향 및 화각 (시야각)을 나타내는 피라미드를 정의한다 (그림 5 참조)

이미지를 클릭하면 큰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그림 5 카메라의 시야 영역

2.        색 상 정보 추출에 사용한다 사진 이미지 별 : 시 각 영역의 여러 이미지에서 적용 가능한 이미지를 선별합니다.


3.        추 출 된 색 정보의 보정과 합성 : 점군의 점에 대해 어떤 이미지의 모든 픽셀이 일치하는지 분석하고 카메라 위치에서의 거리에 따른 보정 등을 실시 최적의 색상 정보를 정의합니다.

 OHPASS 플러그인 옵션

OHPASS은 유전자 알고리즘을 이용한 선형 평가를 실시하여 선형 모양과 사업 비용, 토량 균형 등의 가장 뛰어난 경제적 인 선형을 이끌어 낼 수있는 프로그램입니다 (2013 9 월에 초판 릴리스). OHPASS 플러그인은 OHPASS의 해석 결과를 가져 오기위한 플러그인 OHPASS 특정 파일 형식을 분석하고 다음 정보를 UC-win/Road 연계 할 수 있습니다.

·         평면, 종단 선형 · 도로 횡단면

·         도로 주변의 지형 · 토공, 교량, 터널 구간 정보

·         차선 수 등의 도로 매개 변수


본 플러그인의 특징은 복잡한 작업을 수행 않아도 OHPASS의 분석 결과를 선택하는 것만으로, OHPASS 의해 최적화 된 도로 선형을 UC-win/Road에 통합 할 수있는 것입니다. 최근 CIM의 도입 프런트 로딩 (더 상류 공정에서 광범위한 최적화함으로써 재 작업을 줄이고 비용을 절감하는)의 장점이 주목 받고 있습니다 만, 설계 초기 단계의 다양한 조건에 의한 다수의 도로 선형을 단시간에 VR 표현하고 경관 검토 및 운전 시뮬레이션에 의한 주행성 등의 다각적 인 검토를 실시하여 설계 기간 단축, 비용 절감 등 다양한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이 플러그인의 활용 방법을 보여줍니다.

·         설계 발주자 및 관계자와의 협의, 프레젠테이션

·         지역 주민과 이해 관계자의 합의 형성, 환경 평가에 우수한 PI 기술 빌딩

·         도로 계획 단계에서의 경관 평가 및 도로 구조 평가 이러한 최적 설계에의 피드백

·         드라이빙 시뮬레이션에 의한 주행성 · 시인성 평가

이미지를 클릭하면 큰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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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6 OHPASS 분석 결과 선택 화면

그림 7 운전 시뮬레이션에 의한 주행성 평가

  UC-win/Road Ver.9.00.00 (2013년 5월 30일 릴리스)
ライン
  • 프래그 릴리스 플래그 십 2제품의 업그레이드판을 릴리즈. UC-win/Road Ver.10, Engineer's Studio®Ver.3을 5월 30일 판매 개시 ('13.05.30)
  • 관련 정보 UC-win/Road Ver.10 (Up&Coming '13 새해호에 게재)

 클러스터 시스템·네트워크·멀티 드라이버에 대응

  • 시각화 성능 저하를 억제하는 시스템을 확장, 클라이언트 PC에서의 시뮬레이션에도 대응

 모델링/모델 배치 기능 확장

  • 모델 패널 기능
    3D모델패널이나 캐릭터、수목 RoadDB모델의 신규 작성 및 자동 검색, 편집, 읽기, 삭제, 다운로드 등을 관리
    ▲모델 패널 인터페이스 ▲검색 쿼리 실행

  • 파라미터 모델 기능
    파라미터에 의해 고정 모델 생성 기능. 계단, 에스컬레이터, 표지판, 기둥, 벽, 책, 사다리 등에 대응하고 앞으로도 확장
    ▲파라미터 모델(계단)의 예 ▲계단 편집 화면

 교통 스냅샷 기능

  • 시뮬레이션시 교통 상황을 기록하고 언제든지 그 상태에서 운전 시뮬레이션을 시작 가능
    ▲교통 스냅샷 기능

 해일 플러그 인에 기능을 추가

  • ·높이(해발)에 의한 등고선 표시 기능
    ·높이(해발)에 따른 쓰나미 가시화의 마스크 기능
    초기 조위의 설정
    ·콘투어 표현의 범례 표시
    ▲해일 플러그 인 기능 확장

 마이크로 시뮬레이션 플레이어

  • 마이크로 시뮬레이션 플레이어의 성능을 향상. 선행 차량을 탐지하는 기능의 SDK이용에 대응
    ▲선행 차량의 정보 출력 기능

 FBX대응 개선

  • FBX모델의 알파 채널, 투과 색 설정이 조직의 모델에 대응
    또 자동차의 헤드 라이트와 거리 라이트의 조명 효과에 대응
    ▲알파 채널
    에 의해 투과 표시
    ▲FBX모델의 조명 효과 대응 ▲FBX모델 확장

 트레일러의 운전 시뮬레이션에 대응

  • 견인차(택시 모델)과 비 견인 차량(트레일러 모델)의 설정 모델, 접촉 판정 등에 대응
    ▲트레일러의 운전 시작 화면

 로그 기능의 확장

  • 클러스터 네트워크 멀티 드라이버에 대응한 각 클라이언트의 로그 출력으로 출력 속도를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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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ew Version History
Ver.8 Ver.8.00.00 (2012/10/19)
Ver.7 Ver.7.01.00 (2012/05/15)    Ver.7.00.00 (2012/04/12)
Ver.6 Ver.6.01.00 (2012/03/08)    Ver.6.00.02 (2011/12/14)
Ver.5 Ver.5.00.00 (2010/09/21)    Ver.5.00.03 (2011/01/26)    Ver.5.00.05 (2011/07/05)    Ver.5.02.00 (2011/06/09)
Ver.5.02.04 (2011/12/14)
Ver.4 Ver.4.00.03 (2010/04/08)    Ver.4.00.01 (2009/12/09)
Ver.3 Ver.3.04.13 (2009/10/28)    Ver.3.04.11 (2009/09/02)    Ver.3.04.09 (2009/08/04)    Ver.3.04.07 (2009/06/26)
Ver.3.04.06 (2009/05/19)    Ver.3.04.05 (2009/04/10)    Ver.3.04.03 (2008/12/26)    Ver.3.04.00 (2008/09/24)
Ver.3.03.00 (2007/07/09)    Ver.3.02.11 (2006/11/24)    Ver.3.02.00 (2006/09/07)    Ver.3.01.00 (2005/12/22)
Ver.3.00.00 (2005/05/17)
Ver.2 Ver.2.01.00 (2004/09/09)    Ver.2.00.00 (2004/06/03)
Ver.1 Ver.1.06.00 (2003/09/03)    Ver.1.05.00 (2003/06/11)

UC-win/Road 新機能

계획·설계  교통 시뮬레이션 드라이빙 시뮬레이션/차량 연구 개발  인터페이스



●국토 지리원 수치 지도
  • 50m메쉬(표고)(승인 번호:타이라 12총사, 제173호)표준 탑재. 5m메쉬(표고)대응

●세계의 지형에 대응 
  • 뉴질랜드의 50m메시 표고 표준 탑재.
  • 전 세계"CGIAR-CSI SRTM 90m Database"중국과 호주의 지형을 표준 탑재.
  • SRTM(90m스크린), ASTER(30m스크린)
  • BlueMarbleNextGeneration(500m스크린)(해저의 지형에도 대응)
  • 해상도 지정에 의한 정밀한 지형의 생성
  • 100km를 넘는 대규모 지형의 생성에 대응
Click the image for a larger picture.
▲해저 지형에도 대응

●지형 정지/일괄 처리
  • 지형의 모리질, 정지에 대응. 도로 생성에 의해 절취·둑의 처리, 지형 매칭 처리에 대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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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형 명령 정지 처리

●스트리트 맵, World File형식에 대응
  • 스트리트 맵과 World File(좌표 정보 파일)를 가져올 각 좌표를 자동적으로 설정.

●철도 선형
  • 철도 선형에 이용되는 3차 포물선, 사인 반파의 완화 곡선, 단 곡선(원호)의 세로 곡선 대응.

●하천, 도로 단면
  • 하천의 평면과 종단 선형의 설정에 대응.
●횡단면의 투과
  • 단면 편집에서 부분별 투과율을 지정 가능. 투광판 등의 투명, 반투명의 방음벽, 고란 등의 표현도 쉽게 작성이 가능.

●절취·둑, 턱 라운딩 기능
  • 절취·둑의 턱의 폭, 경사면의 각도, 텍스처가 계단마다 좌우 동시에 설정 가능. 턱부에 대해서는 라운딩의 설정 가능.

●삼림의 생성
  • 수목 모델을 수백-수천개 일괄 지정한 지형 위에 자동 생성하는 기능 일괄 삭제도 가능.

●교차점, 회전, L글씨 대응
  • 회전형, L문자 타입 등 생성할 수 있는 교차로를 확장. 복잡한 평면 교차 도로 마크는 3DS출력 편집으로 대응. 교차점 내에서도 모델 상을 주행 가능.

●교차 편집 도구
  • 교차점의 노면 텍스처를 반자동적으로 작성하는 기능. 조직 작성 업무를 대폭 경감.

●빌딩 편집 도구
  • 임의 형상의 3차원 건물 모델의 작성이 가능. 사각형, 원형, 임의형의 조합, 전후, 좌우, 높이의 사이즈, 밤낮의 벽면 텍스처에 대응.

●3D텍스트
  • 3D공간 상에 3D텍스트 모델의 생성, 배치에 대응.

●비디오 월과 비디오 플레이어
  • VR공간 내의 곡면을 포함한 비디오 표시에 대응.
    ▲곡면에서 동영상 재생

●불과 연기의 표현
  • 화재, 축제, 물 흐려 굴뚝 연기 등에 한정하지 않고, 설정에 따라 다양한 현상의 표현이 가능. 연기 통로(터널)설정에 대응.
    Click the image for a larger picture. Click the image for a larger picture.

●파라미터 3D모델링 NEW
  • 파라미터 입력이 표시, 계단 에스카레ー타, 책(울타리)의 작성. 계단의 경우는 깊이, 높이, 바의 수, 텍스처의 설정 등 맞춤형.
    모델 패널 목록
    일반 모델/자동자/캡/3D코크 피트/도로 구조물/기/지형 텍스처/비디오 월/건물/철도/트레일러/교통 신호/캐릭터/나무/불꽃·연기/3D문자열

●FBX 3D모델 
  • 고정도로 다양한 모델에 대응할 수 있는 FBX파일을 지원. 뼈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기능이나 텍스처의 투과, 조명 효과, SketchUp등의 Collada파일 읽기도 가능.

●LOD(Level Of Detail)기능
  • MD3캐릭터, 3D모델, FBX신 모델의 표시 LOD기능을 채용


●교통 시뮬레이션 기능 
  • ·주행 차 그룹화 ·그룹별 경로 확률 설정 ·교차점 내의 동작 제어 지점 · 체류 차량 수 설정
    ·교통류의 속도 조절, 소멸 발생 · 시나리오 기능(각종 이벤트의 발생)
  • ·교통 상태 저장(교통 스냅 샷)

●신호 제어·도로 장애 교통 시뮬레이션
  • 성능에 근거한 교통 시뮬레이션을 지원. 각종 교통 룰, 신호 제어, 차선 제어에 대응하고 카 라이츠, 신호 표현 교통 시뮬레이션을 실행.
●교통 규칙 설정
  • 일본 NZ, 중국, 한국의 교통 룰을 탑재하고 있어 그 외의 나라의 룰을 자유롭게 추가.

●오프로드 기능
  • 보도나 경사면, 도로 밖의 지형상을 자유롭게 주행하는 오프 로드 기능을 장착.

●교통 커넥터
  • 도로 평면 선형 편집 화면 또는 메인 메뉴에서 이동 노드와 이동 노드를 잇는 가상의 파이프를 정의하고 교통의 이동을 설정.

●주행 차 설정·동작 제어 지점
  • 주행 도로 시작 위치, 다른 주행 차의 후방을 주행한다(열차 등), 사운드 설정, 동작 제어 지점의 설정에서 건널목 동작 등이 가능.

●교통 차량 바퀴 회전, 방향키 각 표시 기능
  • VehicleEditor플러그 인에서 3D모델의 부품으로 앞바퀴와 뒷바퀴를 지정.

●VISSIM대응
  • VISSIM의 교통류 해석 결과를 읽은 교통 분석의 가시화에 대응.

●상호 작용 기능
  • VISSIM, S-PARAMICS등 각종 교통 해석 소프트에서 생성한 교통류와 자차 경로상의 간섭 체크(200m이내). 자차를 향해 달려가간섭 차량의 자동 감속한다.

●네비게이션
이동형과 단순한 시점 조작을 명확히 나누어 이동형 중 관점 조작에 대응.
이동형 가능한 시점 조작
자유 이동 회전 전후 이동, 좌우 상하 이동, 자유 비행, 위성 이동, 점프.
주행, 비행, 운전 이동 회전, 대상물을 중심으로 회전 위성 이동
보행 회전 점프
추적 대상물을 중심으로 회전 위성 이동

●기상 특수 효과와 쇼코
  • 비, 눈의 생생한 표현, 범위를 지정할 수 있는 안개, 번개, 물 튀기다, 와이퍼(앞 창문 윗면을 축으로 한 동작도 가능)의 기능 등을 지원.
    ▲노면 반사 ▲웅덩이 ▲비 무늬
    ▲신기루 ▲물튀김 ▲천둥
    ▲와이퍼(비) ▲와이퍼(눈) ▲와이퍼(버스·대형 트럭)

●보행 시뮬레이션
  • 보행 중의 속도 변경, 마우스로 보도 조작이 가능.

●보행자의 군집 이동
  • 3차원 공간 상에 여유를 가진 비행 루트(패스 웨이)을 배치하여 다수 보행자의 설정이 가능.
    ▲보행자의 회피 행동 ▲패스 웨이의 설정

●페이크 라이트/셰이딩
  • 주야간으로 텍스처를 자동 전환되는 라이트 표현. 터널 내에서는 야간 텍스처.

●조명 기능
  • 스폿 조명, 전조등 기능에 의해 야간 시뮬레이션, 조명 시뮬레이션이 가능. 신호등, 건물의 창문 차량 램프 등.

●헤드 라이트
  • 차량마다 전조등 설정이 가능. 좌우의 헤드 라이트가 조사하는 범위·형상을 최적화.로 빔/하이 빔의 전환, 안개등, 백 라이트, 중장비 등의 전차인 라이트에도 대응
    ▲중장비 등, 특수한
    라이트의 표현
●터널 조명 기능
  • 터널 공간의 조명 색과 강도를 설정. 터널에 진입 교통 차량 도로의 부속물에 적용.
●콘텍스트(환경 설정 보존)
  • 1개의 콘텍스트에 많은 환경 설정 저장 후 1번의 클릭으로 콘텍스트를 실행.

●3D입체 표시
  • 시차가 있는 출력을 복수 화면에 이루어진 편향(패시브)방식, NVIDIA사제 Quadro비디오 칩을 사용한 1개의 화면에 좌우 영상을 교대로 표시하는 액티브 방식에 대응. 넓게 3D입체 표시도 가능.
    Click the image for a larger picture.
    ▲왼쪽눈 표시 ▲오른쪽 눈 표시

●스카이 돔 기능
  • 구체의 안쪽에 하늘을 렌더링 하는 스카이 돔 기능에 대응. 다양한 텍스처를 붙임.


●매뉴얼 드라이브
  • 차종별의 자동차 성능 프로파일에 따라 교통 및 매뉴얼 드라이브에 대응.
    ※매뉴얼 드라이브는 별도 판매의조향 컨트롤러(*핸들, 엑셀레이터)가 필요합니다.

●자동차의 조정석의 설정 
●포스 피드백
  • 노면 재료, 노면 형상의 진동이나, 일정 영역 내의 진동을 컨트롤러로 전한다.
    ▲진동 영역

●차량 운동 모델의 구성
  • 운전 중 전체 차량의 움직임, 엔진, 엔진에서 바퀴까지 각 전달 장치의 모델을 구현하고 보다 사실적인 운동의 표현이 가능.
●노면 속성
  • 노면 마찰 계수의 차이를 조직별 설정 가능.
    ▲그립이 좋은 노면 ▲미끄러운 노면(눈길)

●CarSim와의 연계 기능
  • 노면 마찰 계수 μ의 설정 값을 이용한 리얼한 차량 운동 시뮬레이션이 가능.

●에지 혼합 대응 NEW
  • 복수의 프로젝터로 투영한 경우, 프로젝터 간의 이음새를 부드럽게 표시합니다. 
  • 프로젝터의 피치 각도에도 대응.

●음향 시스템
  • OpenAL을 사용하는 다양한 환경 소리, 다른 차량 소리, 자차 소리(엔진 소리, 타이어 소리, 배의 풍향을 알리는 기 소리 터널 반사 소리)에 대응.
    로우 패스 필터 대응. 마찰음(슬립 소리), 4륜별의 소리 재생에 대응.

●운전 시뮬레이션 
  • 고정밀의 차량의 물리 계산을 실시하는 차량 운동 모델을 탑재. 엔진, 트랜스미션, 차중, 중심 위치, 타이어 마찰 계수 등을 고려할 수 있다.
    ·ABS(안티 락·브레이크·시스템)에 대응
    ·계기반 표시
    ·AT차에서 토오크 증폭 작용과 크리프 현상에 대응
    ·AT차량의 경우 급가속 때나 오르막 등의 고부하시 고회전, 저부하시는 저회전 굴림대를 이용. 매뉴얼 차의 반 클러치 조작도 서포트

●ACC・자동 운전 기능 NEW
  • 자차의 ACC기능, 자동 운전 기능을 지원. 수동 운전, 자동 운전과 변환이 가능. 신호와 규제 속도의 인식도 가능하게 됩니다.

●트레일러의 운전 주행 기능NEW
  • 운전 개시시 선택 화면에서 택시 모델/이동 모델을 선택 가능


●NVIDIA제품, ATI산 비디오 카드로 대응

●풀 스크린, 시뮬레이션 패널
  • 모든 메뉴 및 툴바를 감춘 풀 스크린 표시가 가능. 패널 배치 명령을 커스터마이즈 가능한 제어 패널의 추가.

●2D뷰 평면 표시

●유니 코드(일/영/한/중/프랑스/이)대응
  • 평정판은 인터내셔널로 중국 한정판은 중국어 인터페이스가 교통 법규에 대응.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유니 코드에 대응하고 모든 언어를 같은 PC, OS등 1개의 환경에서 표시 가능.

●게임 컨트롤러, 키보드에 의한 운전 조작에 대응

●3D내비게이션(3D마우스)
  • "스페이스 내비게이터"등의 3D Mouse를 사용하여 3D공간 내의 이동 조작이 감각적으로 할 수 있어, 마우스와 동시 조작이 가능.
●VR-Studio®Plugin
  • UC-win/Road데이터를VR-Studio®에 출력하는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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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story
History

■:소프트 본체  ■:옵션
  버전 업 이력
   UC-win/Road는 업그레이드를 거듭하면서, 진화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2000.05
1.00.00 릴리스
2000.07
1.01.02 영일 전환/차선 변경
2000.12
1.01.12 표고점의 편집 기능
2001.06
1.02.00 임의 지형 대응, XML지형어 대응, 그림자, 비, 눈, 바람의 항목, 평면 교차, 온・오프, 온・오프 비행 경로, 오른쪽 주행 거리 지도 확장
2002.06
1.03.00 세계 측지계, 3D모델에 가동 기능, 하천의 작성, 노면 표지, 전선, 깃발, 지형의 투과, 설계 전후, JoyStick
2003.06
1.05.00 데이터 통합 기능, 호수 작성, 턱 생성 기능 모델을 드러그 이동, 모델 사이의 거리를 계측, 3D수목 작성 기능, AVI파일 작성
Ver.1.05 신기능
2003.09
1.06.00 2D시점 화면, 멀티 모니터를 지원
Ver.1.06 신기능
2004.06
2.00.00
교통류의 생성 기능, 주행 경로, 조명 효과 텍스처、스크립트 기능, MD3캐릭터
Ver.2.00 신기능
2004.09
2.01.00
삼림의 생성、차량의 회전축의 설정, 휠 베이스의 설정, 피벗의 설정
Ver.2.01 신기능
2005.05
3.00.00
교통 신호 플러그 인、도로 장애물 플러그 인, 윙커와 브레이크 램프
Ver.3.00 신기능
2005.12
3.01.00
드라이브 시뮬레이션과 조종석, L형 로터리형
POV-Ray、LandXML
Ver.3.01 신기능
2006.05
3.01.02 UC-win/Road for Civil 3D
2006.09
3.02.00
불어, 중국어(대만)에 대응 차량 그룹에 대응 차량의 소실과 출현, 체류 차량 수, NZ지형 데이터의 읽기, 멀티 뷰 표시、Tracks플러그 인
Ver.3.02 신기능
2006.11
3.02.11
(SP1)
3D수목의 LOD(동적 상세도)대응, 보존 경관 뷰 대응, 3D조정석의 백 미러, 좌우의 거울, 내비게이션의 대응、스크립트 명령의 확장
Ver.3.02(SP1) 신기능
2007.07
3.03.00
3D마우스 SpaceNavigator, 게임 컨트롤러의 상세 설정, 드래프트 모드, 퍼포먼스, 그림자 표현 개량, 국제화 대응(UNICODE, 교통 룰 등), 투과의 도로 단면, 실시간 셰이딩
Ver.3.03 신기능
2008.08
3.04.00
교차점 텍스처 편집, 빌딩 편집, 풀 스크린, 시뮬레이션 패널 대응 운전 상호 작용, 시나리오 생성 기능,드라이브 시뮬레이터 플러그 인, Shape file플러그 인
Ver.3.04 신기능
2009.02
3.04.04
시나리오 작성 기능 확장, 교통 차량 바퀴 회전, 방향키 각 표시 기능, UC-win/Road데이터 DB대응、GIS플러그인
2009.02 ~ 2009.10
3.04.05

3.04.13
마이크로·시뮬레이션 플레이어 플러그 인 모션 플랫폼 옵션, 불, 연기의 표현, ECO드라이브 플러그 인, OSCADY PRO플러그 인, xpswmm플러그 인
Ver.3.04.09 신기능
Ver.3.04.11 신기능
Ver.3.04.13 신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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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11
4.00.00
조명 기능、3D스테레오 표시、플러그 인 통합、소단 라운딩 기능, 콘텍스트, 세계의 지형의 대응/교통 관계, 플러그 인 통합
Ver.4.00.01 신기능
Ver.4.00.03 신기능
2010.08
5.00.00
UC-win/Road for SaaS 플러그인FBX파일 대응, LOD기능, 하천 작성 기능, 횡단면 설정의 개선, 차량 운동 모델, 내비게이션 기능, 음향 시스템의 개선, 2D/3D텍스트 표시, 특수 기상 표현、점군 플러그 인
Ver.5.00.00 신기능
2011.01
5.00.03
한국어, 중국어(간체자), 중국어(정체자)대응, 마이크로 시뮬레이션 플레이어의 VISSIM의 임포트 대응(VISSIM 5.30ANI파일, 독일 PTV사제)
Ver.5.00.03 신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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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5
5.02.00
차량 운동 모델의 개선, 이탈리아어 대응, 터널 조명 기능, 키보드 운전, 아바타의 표시 노면 속성, 스티어링 핸드의 애니메이션, VISSIM대응、소음 해석 기능, 리플레이 옵션, 클러스터 옵션
Ver.5.02.00 신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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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6
1.00.00 VR-CloudRVR-Cloud® 릴리스 1.00.00
2011.12
6.00.02
EXODUS플러그 인, 리플레이 플러그 인、보행자의 군집 이동, FBX모델의 애니메이션, RoadDataViewer플러그 인、IFC플러그인12d Model 플러그인、xpswmm플러그인의 개선、지형 5m메시 서포트、주차장 모델 읽기 플러그인、연기 표현의 개선, 특수 기상 기능의 확장, 운전 시뮬레이션의 확장
Ver.6.00.00 신기능
2012.12~2013.02
2.00.00

2.02.00
VR-CloudR
Android™ 클라이언트 대응 레이텡시ー의 개선, 일본어 영어 프랑스어 접속과 오류 로그 출력, 마우스 휠 조작 비디오 인코딩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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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3
6.01.00
스트리트 맵 읽기시의 World File형식에 대한 대응, 유체 해석 연계 플러그인, VTK가시화 툴 킷, 문셀 컬러 스페이스 출력 플러그인, Legion연계 플러그인
Ver.6.01.00 신기능
2012.04~2012.05
7.00.00

7.01.00
클러스터 옵션、3D모델출력 플러그인、오프로드기능、xpswmm플러그인 프레젠테이션 기능、ATI산 비디오 카드 대응、Sidra플러그인、스카이 돔 기능, 철도 평면 선형 대응, CarSim제휴하여 노면 마찰 계수 μ에 대처, AutoCAD Civil 3D 2012대응
Ver.7.00.00 신기능
2012.04~2012.05
3.00.00

3.01.00
VR-CloudR
오디오 대응 인라인 도움말 일/중/한 대응, xpswmm시뮬레이션(홍수, 해일 해석 등의 결과)
2012.09
4.00.00 VR-CloudR
홈 메뉴 스크립트나 시나리오 중인 비디오 재생
드라이빙 시뮬레이션의 차량 모델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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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10
8.00.00
클 러스터 시스템의 시나리오, 멀티 미디어 대응, 전조등의 개선, 음향의 진정성 향상, 해일 플러그인, 운전 시뮬레이션 기능 확장, 교차점 내의 동작 제어 지점 대응, 로그 출력 옵션, FBX 2013대응, EXODUS, 마이크로 시뮬레이션 플레이어 플러그인의 시나리오 대응, 철도 선형의 단 곡선(원호)대응, 주차장 모델 읽플러그인의 개선, 지형 생성 기능 확장, 밀러 기능 확장, 라이트 기능 확장, 와이퍼 기능 확장
Ver.8.00.00 신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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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9
4.01.00

4.02.00
VR-CloudR
사진 기능 경관의 평가부 3D게시판, 복수 사용자에 의한 컨퍼런스
교통량과 환경의 자동 초기화에 의한 성능 향상
8.01.03 UC-win/Road 무료 모니터 출력플러그인
2013.05
9.00.00 교통 시뮬레이션 기능 확장 파라미터 모델
트레일러의 운전 주행 FBX모델의 조명 효과

클러스터 시스템 멀티 유저 대응
마이크로 시뮬레이션 플레이어 선행차의 탐지 기능
2013.06
5.00.00 VR-CloudR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선
홈 메뉴 개선
VR-CloudR스크립트 플러그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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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VR Solu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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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C와의 데이터 제휴
지형 데이터 및 BIM대응 CAD로 설계한 건축물, 토목 구조물 등의 설계·해석 데이터를 UC-win/Road와 연계하여 VR에서 가시화할 수 있습니다. >>UC-win/Road IFC 플러그인・옵션
▲UC-win/Road→IFC ▲IFCを活用したBuildLiveTokyo 2010の例
도로 CAD와의 데이터 제휴
설계 CAD애플리케이션과 UC-win/Road을 연계함으로 도로·조성 등 토목 설계, VR시뮬레이션, 프레젠테이션까지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시스템입니다.
●UC-win/Road for Civil3D
토목 설계 프로세스에 패러다임 변화를 가져오는 차세대 솔루션 AutoCAD®Civil 3D®에 UC-win/Road를 객체 차원에서 제휴합니다.

 UC-win/Road 데이터 교환도구 for Civil 3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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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win/Road 데이터 교환도구 for APS-Win
도로 선형(클로 소이드 곡선)·철도 선형(Sine곡선, 삼차 포물선)의 계획에 필요한 기능을 가진 각 설계의 체크나 좌표 계산이 가능. 결과의 선형도 출력도 할 수。
●UC-win/Road for 12d Model
UC -win/Road와 12d와의 데이터 제휴로, 지도 작성, 용지 레이아웃이나 도로·철도·택지 조성, 환경 영향 조사 등을 효율화. UC-win/Road의 데이터를 12d Model에 가져오면 토량 계산 및 상세 도면 작성에 대응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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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win/Ro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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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d Model
●UC-win/Road OHPASS플러그인・옵션 NEW
도로 최적 선형 탐색 시스템 OHPASS의 계산 결과와 UC-win/Road의 연계를 실시함으로써 계산으로 얻은 선형의 결과를 즉시 가시화하는 것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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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S와의 데이터 제휴   UC-win/Road를 기반으로 한 GIS애플리케이션
●UC-win/Road for GIS
위성 사진, 지형, 도로(Line), 건물(Polygon), 비행 루트(Line, Spline), 호수(Polygon)

UC-1설계 시리즈와의 데이터 제휴   3차원 배근 시뮬레이션
●3차원 배근 시뮬레이션
UC-1설계 CAD시리즈에서 작성한 배근도를 연계하여 3D배근 시뮬레이션에 대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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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 AP와의 데이터 제휴
교통 신호 설계"OSCADY PRO", 토지 이용, 교통 모델링 시스템"TRACKS"와 연계하여 VR시뮬레이션을 실현
●OSCADY PRO
UC-win/Road와 제휴하여 OSCADY PRO의 해석 결과를 3D의 VR공간에서 확인 가능.
●TRANSYT
UC-win/Road로부터 지정 포맷을 제공.
차량 위치 정보를 제휴.
■ 영국교통연구소 TRL사(http://www.trl.co.uk/
●Aimsun  ■ 스페인 TSS사(http://www.aimsun.com/
동적 배분 기능에 의해 공공 교통, 보행자·자전거를 재생
●VISSIM  ■ PTV사(http://www.ptvag.com/
마이크로 시뮬레이션 시스템 VISSIM과 UC-win/Road를 양방향으로 제휴.
▲VISSIM도로 데이터 ▲UC-win/Road에서의 표시 결과
●S-PARAMICS  ■ SIAS사(http://www.paramics.co.uk/
S-PARAMICS로 해석한 결과를 시각화 가능
●UC-win/Road for TRACKS  ■ Gabites Porter사(http://www.gabites.co.nz/
TRACKS내에 있는 NEX(도로 네트워크 편집 프로그램)을 통해 LandXML파일로 제휴.
●UC-win/Road for Sidra  ■ SIDRA SOLUTIONS사(http://www.sidrasolutions.com/
SIDRA에서 설계한 교차점을 UC-win/Road로 VR표현이 가능

해석과의 데이터 제휴   
피난 해석 EXODUS과 범람 해석 xpswmm와 연계하여 VR시뮬레이션을 실현
●UC-win/Road for EXODUS
UC-win/Road와、EXODUS(피난 시뮬레이션)· SMARTFIRE(화재 시뮬레이션)와의 제휴에 의해 3차원 가상 현실(VR)공간 내에서 EXODUS의 시뮬레이션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UC-win/Road for xpswmm  UC-win/Road for xpswmm (Up&Coming '09 가을호에 게재)
침수 해석, 범람 해석 소프트「xpswmm」해석 결과를 3D시각화가 가능하다
  대상 정보:
           ·지형 모델의 가시화(Shape파일 Import)·범람 수면 상승과 하강 시간 경력 변화
           ·범람 수면의 속도 벡터의 시각 이력 변화·지하 관로와 관내 수위 시각 이력 변화
▲xpswmm ▲UC-win/Road for xpsw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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製品利用環境
■3D데이터 대응 포맷
  • 3DStudio Object *.3ds
    UC-win/Road는 3DS, FBX, MD3, COLLADA, OBJ형식 등의 3D데이터 포맷 수입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이들 데이터는 이하의 소프트웨어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참고:3D소프트 일람 표

■제품 작동 환경(필요 시스템)
  • OS Windows XP / Vista / 7 / 8 (권장 64bitOS)
    CPU 인텔®i5-3470, i7-3770이상 혹은 동등한 성능의 것
    (권장 CPU클록 3.2GHz, 쿼드 코어 이상)
    필요 메모리(OS도 포함) 4GB이상(권장 64bitOS+8GB이상)
    필요 디스크 용량 8GB이상(권장 10GB이상)
    ※지형 데이터 샘플 데이터를 포함해 본 제품을 설치하기 위해 필요한 공간.
    ※RoadDB로부터의 다운로드와 AVI녹화 등의 작업 영역을 감안하면 10GB이상을 권장.
    비디오 카드 NVIDIA®GeForce GTX560이상, 비디오 메모리 1GB이상 OpenGL3.1이상
    (권장 GeForce GTX670, Quadro 4000이상, 비디오 메모리 2GB이상 OpenGL4이상)
    >> Video Card정보  >> 벤치 마크 테스트 결과
    디스플레이(화면해상도) 1024×768이상(권장 1920×1080이상)
    ※화면의 디자인 및 폰트 크기는 초기 설정만을 지원
    비고 DVD-ROM드라이브, 사운드 보드의 탑재를 권장.
    ※드라이빙 시뮬레이션을 실시하는 경우, 컴퓨터 본체와 USB로 접속 가능한 시판의 스테어링 콘트롤러(별매)의 이용을 권장
    ※RoadDB(샘플 데이터 샘플 모델의 다운로드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 인터넷 접속 환경이 필요

벤치 마크 테스트 결과
  • UC-win/Road, UC-win/FRAME(3D)의 PC벤치 마크 테스트 결과를 게재했습니다.
    노트 PC나 데스크탑 PC에서의 각종 CPU, 메모리, 그래픽 보드 상에서의 폐단 사 소프트웨어의 퍼포먼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UC-win/Road Video Card정보

■「작업 시간, 항목 비교 표」
  • ·UC-win/Road작업 시간, 항목의 비교 표
    ·프로젝트(대사 분기점 모델)의 추정 비교 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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